드라마 속 '패션'을 보면 캐릭터가 보인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새롭게 시작된 MBC와 SBS의 두 주말드라마가 치열한 시청률 경쟁을 시작했다. 두 드라마 속 여주인공인 김현주의 스타일과 단아하고 차분한 임수향의 '같은 듯 다른' 패션을 비교해본다.::김현주,임수향,마크제이콥스,홀하우스,니나리찌,쥬시꾸띠르,타미힐피거,매긴나잇브릿지,주말드라마,신기생뎐,반짝반짝빛나는,elle,엘르,엣진,elle.co.kr:: | ::김현주,임수향,마크제이콥스,홀하우스,니나리찌

드라마 ‘반짝반짝 빛나는’에서 자존심과 승부근성이 강해 뭐든지 자신 있다고 말하는 한정원 역의 김현주. 극 중 출판사 팀장답게 포멀한 정장을 즐겨하는 그녀는 백 역시 정장에 어울릴법한 퀄팅 백을 선보였다. 페이턴트 소재라서 화려한 느낌이 드는 것이 특징.중앙에 자물쇠로 포인트를 준 퀄팅 백. 239만원, 마크 제이콥스. 반면 ‘신기생뎐’의 임수향은 극 중 차분하고 단아한 성격으로 청순한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해 주로 화이트와 핑크 컬러 아이템을 선택한다. 그녀는 미니멀한 코트에 주름이 자연스럽게 잡힌 여성스러운 숄더 백을 매치, 로맨틱한 룩에 포인트를 주었다. 자연스럽게 잡힌 셔링이 로맨틱한 루이자 백. 가격 미정, 니나리찌. ‘반짝반짝 빛나는’ 한정원(김현주)이 입은 플라워 원피스는 극 중 그녀의 밝은 성격을 잘 보여주는 듯 하다. 핑크와 네이비가 어우러진 플라워 프린트가 귀엽기도 하지만 중앙에 트리밍 된 레이스는 더욱 사랑스럽다. 여기에 무심하게 묶은 벨트를 더하면 더욱 늘씬해 보인다.사랑스러운 플라워 디테일의 원피스, 취향에따라 셔츠와 원피스로 연출할 수 있다. 36만8천원, 쥬시꾸띠르.반면 ‘신기생뎐’의 임수향의 원피스는 모던한 스타일로 어깨에 셔링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 극 중 수수한 면모를 강조하기 위해 액세서리도 전혀 매치하지 않는 심플한 룩으로 연출한다. 베이식한 H라인의 원피스. 가격 미정, 매긴나잇브릿지. ‘반짝반짝 빛나는’에서 김현주는 근무할 때는 세련된 오피스 룩을 선보이지만 집에서는 헐렁한 팬츠와 티셔츠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그녀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캐릭터 티셔츠를 걸리시한 헤어밴드와 믹스매치해서 경쾌한 룩을 완성했다.스머페트 캐릭터 티셔츠. 10만원대, 홀하우스. 반면 ‘신기생뎐’의 임수향은 여성스러운 룩을 선보였다. 보기만 해도 사랑스러운 핑크 셔츠를 시폰 소재의 프린트 원피스와 매치했고 스타킹 대신 레깅스를 선택해 활동성을 살렸다. 어떤 아이템과도 무난하게 매치할 수 있는 라운드 니트. 가격 미정, 타미힐피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