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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쉬기 운동부터 시작! 소유의 다이어트 운농 루틴을 따라해볼까요?

다이어트를 결심했다면 주목! 소유와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시작해 봅시다.

BY이재희2021.01.30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는 잘록한 허리 라인과 선명한 복근을 공개했어요. 운동광으로 소문난 그녀는 꾸준히 고강도의 운동을 해왔지만,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헬스장 이용이 힘들어지면서 스트레칭 위주의 홈트레이닝을 통해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칭만으로 저런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니, 그 비법이 궁금하지 않나요? 유튜브를 통해 소유가 공개한 스트레칭 루틴을 따라 복근 만들기 챌린지에 도전해보세요! 더불어 맛과 건강을 모두 잡은 소유만의 다이어트 레시피도 놓치지 마세요~
 

숨쉬기 운동

소유의 홈 트레이닝 첫 번째 단계는 숨쉬기입니다. 숨만 잘 쉬어도 운동이 된다는 놀라운 사실을 공개한 그녀! 방법은 온몸에 신경을 집중한 상태에서 흉곽을 열며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흉곽을 닫으며 입으로 가늘고 길게 숨을 뱉는 것입니다. 앉아서 해도 상관없지만,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세우고 허리의 아치를 없애 척추가 바닥에 붙도록 자세를 잡아준 뒤 진행하면 코어 근육이 발달하고 척추 건강에도 좋다고 해요. 제대로 따라 하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면 허리 위 갈비뼈에 양손을 올려 흉곽이 크고 작아지는지를 체크해 봅니다. 숨을 들이쉬고 내뱉는 포인트만 지킨다면 그 어떤 것보다 쉬운 운동이기 때문에 언제 어디 서든 시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옆구리 스트레칭

슬림한 허리 라인을 원한다면 필수로 챙겨야 하는 옆구리 스트레칭은 시작 전 자세부터 확실하게 잡아야 합니다. 한쪽 다리를 옆으로 쭉 펴고 앉은 상태에서 발끝이 하늘을 향하도록 당겨줍니다. 이때 허리가 굽거나 아치형으로 휘어지지 않도록 배에 힘을 주고 곧게 세워 주세요. 다리를 뻗고 발끝을 향해 천천히 내려가며 스트레칭하는데, 이때 다리와 같은 쪽 팔꿈치로 다리가 모이지 않도록 허벅지를 밖으로 밀어주는 동시에 반대쪽 손으로 발끝을 잡아줍니다. 다리 전체에 계속 힘을 주면서 20초 정도 버티는 방법으로 양쪽을 번갈아 반복해주면 옆구리에 확실한 자극을 줄 수 있어요. 개인의 유연성에 따라 강도를 조절해주세요.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복근 운동

다음은 복근 운동인 사이드 플랭크와 레그 리프트입니다. 팔로 몸을 받치고 옆으로 비스듬히 누운 자세에서 진행하는 운동으로 골반이 뒤로 빠지지 않도록 배에 단단히 힘을 주고 몸을 일자로 유지하는 것에 신경 써야 해요. 그 상태에서 옆구리 근육에 집중한 채로 한쪽 다리를 일자로 뻗은 채 올렸다 내리는 것을 각각 20번씩 3세트 반복합니다. 쉬워 보이지만 복근에 힘을 계속 주고 있어야 하므로 코어 힘이 강하게 요구되는 운동으로, 꾸준히 하다 보면 소유처럼 선명한 복근 라인을 만들 수 있어요.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무릎 스트레칭

소유가 마지막으로 선보인 것은 무릎 스트레칭입니다. 이 동작을 위해서는 폼롤러가 필요한데요, 만약 폼롤러가 없다면 둘둘 말은 요가 매트나 와인병처럼 둥글고 단단한 물건으로 대체할 수 있어요. 다리를 쫙 펴고 앉은 뒤 폼롤러를 다리 밑에 두고 발끝을 몸쪽으로 끌어당기며 다리 뒤쪽 근육을 스트레칭해주세요. 이 간단한 동작은 다리 라인을 매끈하게 관리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소유가 알려주는 운동법은 모두 앉거나 누워서 할 수 있는 동작들로 이루어져 있어 유독 운동이 귀찮게 느껴지는 날 시도하기 좋을 것 같아요.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의 건강한 다이어트 레시피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특별식, 오징어순대 레시피도 공개했어요. 오징어 안에 두부와 야채가 가득 들어가 칼로리도 낮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요리죠. 먼저 순대에 들어갈 부추와 파프리카, 버섯, 고추 등 각종 재료를 잘게 썰어줍니다. 물기가 많으면 순대 속이 잘 뭉쳐지지 않기 때문에 파프리카와 두부의 수분을 제거해 주는 것이 중요해요. 여기에 소금 간을 한 후, 잘 뭉쳐질 수 있도록 계란을 섞어줍니다. 손질한 오징어에 만들어둔 속을 꽉 채워 넣어준 후 이쑤시개로 입구를 막아 순대 속이 빠져나오지 않게 고정해 주세요. 그다음 팬에 무염 버터나 코코넛 오일을 올리고 약한 불에 오징어를 뒤집어가며 익혀줍니다. 먹음직스럽게 익은 오징어를 칼로 썰어 그릇에 옮겨주면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오징어순대 완성! 소유는 여기에 칼로리가 거의 없는 스리라차 소스를 더 해 한 끼 식사를 즐겼어요. 운동과 식단을 모두 잡은 소유의 다이어트 영상은 그녀의 유튜브 채널 ‘소유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

‘소유기’ 유튜브 영상 캡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