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이랑 (The Eerang Tea Lounge)
」 한선화는 따뜻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냈다고 이야기하며 SNS에 한 카페를 소개했어요. 커피가 아닌 티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홍대 인근의 더 이랑입니다. 국화차, 우롱차 등 대중적인 티 종류를 갖춘 곳으로 겨울 한정으로 감기 예방에 좋은 배숙을 선보이고 있어요. 티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모나카, 호두 정과 같은 정갈한 전통 디저트와 간단한 식사로도 좋은 단호박 에그 슬럿, 메밀을 사용한 프랑스식 브런치 갈레트까지 폭넓게 준비되어 있죠. 테라스 공간도 있어 이곳에서 햇빛 좋고 바람 좋은 날 느긋한 여유를 느껴볼 수 있어요. 조용하고 감각적인 공간에서 티 한 잔과 함께 오롯이 나만의 시간에 집중해보는 건 어떨까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 107, 5층/화-토요일 13:00-22:00, 일-월요일 13:00-20:00/@the_eerang 「 어게인스트 보더스 센터 (Against Borders Center)
」 옥수동에 위치한 어게인스트 보더스 센터는 오래된 세탁소를 빈티지한 인테리어의 와인바로 개조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주인이 직접 큐레이션 한 내추럴 와인을 거품을 뺀 가격대로 만날 수 있어요. 그날의 날씨와 기분에 맞는 와인을 친절한 설명과 함께 추천해주기 때문에 내추럴 와인을 잘 몰라도 괜찮아요. 이곳의 또 다른 장점은 이색적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요리 메뉴입니다. 한선화는 특히 여기서만 맛볼 수 있는 굴 요리를 극찬했어요. 초절임한 굴을 양배추 위에 올려 먹는 요리로 진한 바다 향기 때문인지 크로아티아를 여행하면서 만난 유명한 항구 도시, 스플리트가 떠오른다는 코멘트를 달았어요. 감각적인 인테 리어와 맛있는 요리, 특별한 와인의 삼박자를 즐기고 싶다면 어게인스트 보더스 센터를 방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성동구 독서당로 188 1층/화-토요일 16:00-12:00, 일-월요일 휴무/@against.borders.center 「 피플 더 테라스 (People The Terrace)
」 한선화가 지인들과 생일 파티를 연 이곳은 럭셔리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피플 더 테라스입니다. 테마별로 꾸며진 프라이빗 룸이 마련되어 있어 생일 파티나 브라이덜 샤워처럼 가까운 지인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아요. 그녀가 남긴 인증샷에 담긴 레드 와인과 풍성한 과일 플레이트의 비주얼이 범상치 않아 보이죠? 와인 외에도 샴페인, 칵테일, 맥주 등 다양한 주류를 보유하고 있어 여러 사람의 입맛을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죠. 날씨가 좋을 땐 오픈 테라스로 운영되고 겨울철엔 난 방 시설이 갖춰진 글라스 하우스로 변신하니 사계절 내내 테라스의 낭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1길 13/매일 12:00-21:00/ @people.theterr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