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도 놀란 '비법'을 전수해 드려요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더 이상 브레이드 헤어스타일을 여학생을 대표하는 고전적인 이미지로 생각하면 곤란하다. 요즘 등장한 브레이드 스타일은 사랑스러움에 우아함과 섹시함, 시크함이 더해진 다양한 느낌의 로맨티시즘을 담고 있기 때문! 다음의 여섯 가지 룩이 대표적이다.::봄빅스 엠 무어,오즈세컨,아즈나브르,레나크리스,케이크 앤 켈리,더 주,질 스튜어트,스튜디오 아파트먼트,쥬시 꾸뛰르,엘르걸,elle.co.kr:: | ::봄빅스 엠 무어,오즈세컨,아즈나브르,레나크리스,케이크 앤 켈리

디스코 머리를 연상시키는 헤링본 브레이드(herringbone braid) 한때 ‘디스코 머리’라 불린 스타일로 두피를 따라 머리카락을 떠 올려 포개는 방법이다. 세 가닥의 기본 스타일과 두 가닥의 헤링본 또는 피시 본 스타일이 대표적! 이 중에서도 헤링본 브레이드를 연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가르마 정수리 부분의 머리카락을 조금씩 두 가닥으로 잡아 X자 형태로 겹친 상태에서 주변 머리카락과 합쳐가며 교차시키는 것. 가르마의 반대쪽까지 같은 방법으로 땋아 내린 후 헤어밴드를 매치하면 더욱 예쁘다. 후드 카디건. 봄빅스 엠 무어. 폼폼 장식 니트 티셔츠. 오즈세컨. 브레이슬릿처럼 연출한 방울 밴드. 아즈나브르. 헤어밴드. 레나크리스. 1 두 가닥의 머리카락으로 시작.2 머리카락을 더해가며 교차해서 땋기.3 헤어 액세서리 매치하기. 언더 브레이드(under braid)의 걸리시한 응용법 한번 꼬아진 머리 가닥이 중심부의 아래쪽에 포개어지고 거친 매듭 면이 바깥쪽으로 돌출되는 형태를 가리켜 언더 브레이드라고 한다. 걸리시한 응용법은 두 가닥의 머리카락을 중심으로 양옆 머리카락의 양을 조절해가며 한데 땋아주는 것. 다 땋은 후에는 손가락으로 머리카락을 중간 중간 뽑아 울퉁불퉁하게 만들고, 양 갈래의 머리를 뒤통수에서 교차시킨 후 꼬리 부분을 핀으로 고정한다. 마지막으로 커다란 헤어핀을 한쪽에 꽂아 로맨틱한 느낌을 더해볼 것. 소매가 연결된 슬리브리스 니트. 봄빅스 엠 무어. 귀고리, 목걸이. 모두 케이트 앤 켈리. 리본 헤어핀. 더 주. 1 페이스 라인의 머리카락 땋기. 2 손가락으로 머리카락 뽑기.3 양 갈래 머리를 교차해 핀으로 고정. 동양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업두 브레이드(updo braid) 동서양의 전통적인 스타일에 트렌드와 아이디어를 가미한 새로운 형태의 브레이드 업스타일이 바로 업두 브레이드. 땋기 시작하는 위치는 어디여도 상관없다. 다만 한꺼번에 많은 양을 땋는 것보다는 소량을 이용해 여러 부분으로 나눠 땋아야 자유롭게 스타일링할 수 있다는 사실을 기억하도록! 땋은 머리들은 서로 꼬거나 엮거나 동그랗게 말아서 원하는 모양으로 만든 후 핀으로 고정하고, 땋지 않은 머리카락은 볼륨감을 주어 마무리하고 헤어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면 예쁘다. 원피스. 질 스튜어트. 헤어밴드. 스튜디오 아파트먼트. 반지. 쥬시 꾸뛰르. 1 부위를 정해서 마구 땋기.2 땋은 머리카락을 서로 꼬아 모양 잡기.3 핀과 스타일링 제품으로 고정.*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2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