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2021 팬톤 올해의 컬러 '일루미네이팅 & 얼티밋 그레이' 패션으로 즐기는 법

코앞으로 다가온 2021년.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컬러는 바로 노란빛의 일루미네이팅, 회색빛의 얼티밋 그레이입니다. 스타들의 데일리룩으로 포착한 팬톤 컬러 패션템 즐기는 꿀팁,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BY소지현2020.12.23
pantone.com

pantone.com

글로벌 컬러 연구소 팬톤에서 2021년을 대표할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바로 '일루미네이팅(Pantone 13-0647)'과 '얼티밋 그레이(Pantone 17-5104)'. '일루미네이팅'은 태양이 스며든 생기 넘치는 따뜻한 노란색 그늘을 의미한답니다. 한편, '얼티밋 그레이'는 신뢰하고 견고한 요소를 뜻한다는군요. 해변의 자갈처럼 자연스러운 회색빛은 평온함과 안정감, 탄력성을 선사하죠. 이 두 색을 2021년의 컬러로 선정한 팬톤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복원력과 낙관, 희망, 긍정을 의미하는 조합'이라고 덧붙였죠. 그렇다면 이 컬러들을 패션으로 즐긴다면 어떻게 스타일링 하면 좋을까요? 스타들의 SNS에서 포착한 데일리 룩에서 그 힌트를 얻어봤습니다!
 

#1 아이린의 옐로 니트  

@ireneisgood@ireneisgood@ireneisgood
노란색의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와 니트 패브릭의 조합은 그야말로 찰떡궁합이죠. 오버사이즈 핏의 옐로 니트에 체크 패턴이 패치워크 된 미니스커트로 경쾌한 데일리 룩을 완성한 아이린!
 

#2 아밀라 무스가드의 그레이 터틀넥 

@amaliemoosgaard@amaliemoosgaard
한편 그레이 니트는 좀 더 도회적이고 시크한 무드를 자아내죠. 아말리는 그레이 터틀넥을 다크 그레이 데님에 매치해 세련된 톤 온 툰 룩을 연출했어요. 또 그레이 롱 코트를 매치한 룩에는 밀키 브라운 톤의 터틀넥을 더해 스타일리시한 컬러 매치를 선보였답니다. 
 

#3 김나영의 옐로 플리스 코트

@nayoungkeem@nayoungkeem
뽀글뽀글! 보는 것만으로도 아늑해 보이는 옐로 컬러의 플리스 롱 코트. 김나영은 여기에 회색 트레이닝 팬츠, 스니커즈, 그린 컬러 백을 매치해 상큼하고 스포티한 데일리 룩을 선보였답니다. 살짝 보이는 옐로 컬러 스마일 티셔츠도 센스 만점이죠? 
 

#4 마리 본 베렌스의 그레이 스웨트셔츠 + 트레이닝 팬츠

@mvb@mvb
요즘 가장 '힙'한 그레이 컬러 패션템을 꼽자면, 단연 '회추'가 아닐까요? 회색 추리닝은 온/오프를 가리지 않고 맹활약 중인 아이템입니다. 집에서도 편안하게, 집 밖에서도 입을 수 있는 패션템으로 올겨울 어그와 매치하는 조합이 주목받고 있죠. 113만 팔로워를 거느린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리 역시 그레이 컬러 스웨트셔츠와 트레이닝 팬츠 마니아. 마리의 룩에서 영감을 얻어 하나로 셋업처럼 연출하거나 블랙 컬러 아이템과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OOTD를 완성해보세요. 
 

#5 안소희의 옐로 부클레 니트

@ssoheean

@ssoheean

버터와 레몬을 조합한 듯 사랑스러운 옐로 색감의 부클레 니트를 선택한 안소희. 양털 느낌이 나는 부드럽고 포근한 부클레 촉감 덕분에 온화한 분위기까지 느껴지죠? 여기에 브라운 컬러의 체크 팬츠를 매치해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데일리 룩을 선보였어요. 
 

#6 차정원의 그레이 톤 온 톤 룩 

@ch_amii@ch_amii
복실복실~ 알파카 소재의 토템 카디건에 스트레이트 핏의 그레이 데님을 매치한 차정원. 사복 패션 장인다운 센스 만점 스타일링이죠? 여기에 블랙 삭스와 샤넬의 메리 제인, 화이트 스퀘어 토트백으로 감각적인 모노톤 룩을 연출했어요. 이처럼 그레이 컬러의 채도와 명도, 패브릭 믹스매치를 섬세하게 조절해 세련된  톤 온 톤 룩을 완성할 수 있답니다. 
 

#7 제시카의 옐로 블레이저 

@jessica.syj

@jessica.syj

평소 쿨톤 팔레트의 룩을 즐긴다면 제시카의 옐로 룩이 힌트가 될 수 있을 거예요. 페일 블루 컬러의 데님에 러플 백과 스트랩 슈즈 등 액세서리는 화이트로 통일해 옐로 컬러의 선명하고 상큼한 매력을 극대화했어요.  
 

#8 소렌느의 그레이 카디건

@solenelara

@solenelara

도톰하고 적당한 기장 감의 그레이 카디건은 활용도가 높은 패션템이죠. 파리지엔 인플루언서인 소렌느의 OOTD에서 발견한 아이템이 바로 그 예시! 부츠컷 실루엣의 블랙 팬츠에 골드 이어링을 더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한 데일리 룩을 연출했답니다.  
 

#9 이연희의 옐로 셔츠

@yeonhee.luv

@yeonhee.luv

안색까지 환하게 밝혀주는 옐로 컬러의 매력! 이연희의 데일리 룩에서 그 진가를 느낄 수 있죠? 화이트 커프스 디테일이 돋보이는 옐로 셔츠에 중청 데님을 매치해 산뜻하고 경쾌한 데일리 룩을 선보였어요. 
 

#10 엘린의 그레이 셔츠 + 슬랙스

@elinkling

@elinkling

그레이 톤의 출근 룩을 찾고 있다면? 토템을 이끄는 엘린 클링의 룩이 정답! 사선으로 이어지는 버튼 라인이 돋보이는 그레이 셔츠에 슬랙스를 매치해 도회적이고 세련된 그레이 룩을 완성했답니다. 동일한 원단을 사용한 조합이라 마치 셋업 수트처럼 느껴지죠? 루이비통의 토트백과 심플한 블랙 슈즈를 더해 클래식하게 마무리했어요. 
 

#11 조이의 옐로 스웨트셔츠 

@_imyour_joy@_imyour_joy
평소 스포티한 룩을 즐기는 편이라면 조이의 룩을 참고해봐도 좋겠군요. 쨍한 옐로 컬러 색감이 돋보이는 스웨트셔츠에 블랙 레깅스, 스니커즈를 매치해 활동적이고 경쾌한 룩을 완성했어요. 옐로 컬러만으로도 톡톡 포인트가 되기 때문에 조이의 스타일링처럼 다른 아이템들은 미니멀한 블랙 아이템으로 연출해 스타일의 강약을 조절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