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MA 2020 & MAMA 2020
MMA 2020
」12월 2일~5일. 토요일. 오후 7시.
MMA 2020(멜론뮤직어워드)은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음악 팬들과 아티스트들의 물리적 거리는 멀어졌지만, 음악적 거리는 더욱 가까워지는 뮤직 페스티벌을 선사한다는 ‘Stay Closer in Music’를 콘셉트로 무대를 채웠습니다.
얼마나 가까워졌을까요? 본 시상식을 포함해 총 4일간 'MMA WEEK'을 진행했고,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카카오TV, 멜론 앱과 웹,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경로를 안내했어요. 방탄소년단의 신곡 'Life Goes On' 무대를 최초 공개하고, 임영웅과 영탁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특히 본선 시상식 당일! 오프닝 무대는 '엘르 뮤직프로젝트'로 뭉친 잔나비 최정훈, 사이먼 도미닉, 코드 쿤스트의 최초의 라이브 공연이었습니다. 〈엘르〉가 팬데믹 시대를 위로하고자 준비한 초특급 뮤직 프로젝트 [RECONNECT]의 타이틀곡 ‘사라진 모든 것들에게(with ELLE KOREA)’는 팬데믹 시대를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곡으로 이번 MMA 2020이 추구하는 방향성이 일치하며 뜻을 모아 함께 무대를 준비했답니다.
MMA2020 다시보기▶https://www.melon.com/mma/mmaweek.htm
MAMA 2020
」12월 6일. 일요일. 오후 6시
올해 12번째를 맞은 글로벌 음악 시상식, MAMA2020(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도 최초의 비대면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오후 6시부터 6시간에 걸친 대장정을 펼쳤어요. ‘2020 MAMA’의 콘셉트 키워드는 ‘NEW-TOPIA’로, 음악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을 하나로 연결하고 새롭게 만날 수 있는 세상과 각자가 꿈꾸는 ‘NEW-TOPIA’를 만나게 된다는 뜻을 담았습니다. 비대면으로 진행한 만큼 화려한 기술력과 더욱 알찬 퍼포먼스 구성이 돋보였어요. 제시&화사가 비의 '깡'으로 컬래버레이션 공연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단발머리', '그녀는 예뻤다'로 디스코 무대와 방탄소년단의 '다이너마이트' 무대를 선보였죠. 데뷔 20주년을 맞은 보아는 'No.1'을 열창하며 특별한 무대를 선보였어요.
MAMA2020 수상 리스트▶https://mama.mwave.me/kr/main
마지막으로, 마스크 너머로 이야기하는 방탄소년단 RM의 인상적인 수상 소감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