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뜨개질, 도자기, 가죽공예까지! 취존생활 #김재경

취미 부자, 김재경의 손끝에서 태어난 핸드메이드 작품을 만나보세요.

BY장효선2020.12.08
 
@_kimjaekyung

@_kimjaekyung

앞치마를 입고 무언가에 열중하고 있는 김재경의 모습에서 무대와는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오래전부터 여유가 생길 때마다 취미 생활에 열중한 그는 다양한 분야에서 감각적인 손재주를 발휘하고 있어요. 이제는 단순한 취미를 넘어 온라인 클래스를 기획해 직접 따라 할 수 있는 강의도 선보이는 김재경! 뜨개질부터 수제 비누와 핸드메이드 가죽 제품까지 꼼꼼한 손길이 닿은 작품들을 감상해볼까요? 
 

손뜨개로 탄생한 사랑스러운 아이템 

@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o_macaron_o
김재경의 취미 1순위는 뜨개질입니다.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짬이 날 때마다 실과 바늘을 꺼내 드는 그는 그룹 레인보우를 떠올리는 무지개색 크로셰 담요부터 편하게 쓸 수 있는 귀여운 모자와 반려견 마카롱의 옷까지 직접 만듭니다. 수준급의 뜨개질 내공을 바탕으로 작은 인형이나 리드 줄처럼 반려동물을 위한 아이템을 만들어볼 수 있는 온라인 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하죠. 아이디어스 홈페이지에서 수강권을 구매하면 코바늘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려주는 김재경을 만나볼 수 있어요. 그가 직접 써보고 검증한 준비물 키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재단부터 재봉까지! 가죽 공예 

@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
가죽 공예는 꽤 긴 시간 동안 여러 과정을 거쳐야만 한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 결과물을 얻었을 때의 뿌듯함이 남다르죠. 김재경은 SNS에 가죽 숄더백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했어요. 패턴을 그려 가죽을 자르고, 재봉틀 앞에 앉아 조각을 이어가는 과정을 능숙하게 수행하는 모습이 프로페셔널해 보입니다. 판매해도 손색없을 정도로 완성도 높은 사첼 백을 들고 찍은 사진에서 성취감과 행복한 감정까지 모두 전달되는 듯합니다. 
 

정성 가득 담긴 도자기 

@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o_macaron_o
실생활에서 스스로 만든 그릇을 사용할 때마다 뿌듯함을 느낀다는 김재경은 아름다우면서도 실용적인 도자 작품을 만듭니다. 흙으로 알약 모양의 유니크한 형태를 빚은 뒤 붓으로 콕콕 찍어 도트 패턴을 입힌 인상적인 그릇, 연꽃을 닮은 동양적인 무드의 화병, 반려견 마카롱의 생일 선물로 만든 미니멀한 식기까지 모두 그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들이죠. 
 
얼마 전 시작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꼼꼼하게 도자기를 만드는 과정도 공개했는데요, 그의 섬세한 손길로 만들어진 도자기들을 보면 저절로 감탄이 나옵니다. 그의 작품 세계가 궁금하다면 김재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피부에 닿는 것들도 직접! 

@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_kimjaekyung
김재경은 손 세정제와 비누도 직접 만들어 씁니다. 여러 재료를 레시피대로 계량하고 섞어서 만든 손 세정제가 담긴 병에 직접 사인을 하고 도장을 찍은 스티커를 붙여 그럴듯하게 포장했죠. 고체가 되기 전 액체 상태일 때 1000번이나 젓는 과정을 거쳐야 해서 끈기와 노력이 필요한 핸드메이드 비누 만들기에도 도전했는데요, 사각 틀에 넣어 굳힌 수제 비누를 직접 만든 비누 받침 위에 올린 사진으로 뿌듯한 순간을 공유했습니다.
 

김재경 비누 만들기 영상 

공백기가 있을 때마다 무언가를 만들어 내는 취미 활동을 늘려가기 시작한 김재경은 그 성취감들이 자신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설렘과 보람이 궁금하다면 김재경을 통해 취미 생활 맛보기부터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