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홀릭. 요즘엔 ‘전통힙’이 대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DECOR

MZ세대 홀릭. 요즘엔 ‘전통힙’이 대세!

전통에 빠져버린 MZ 세대의 마음을 움직인 아이템은? 옛것에 힙한 감성을 더한 아이템부터 문화재 사각 유리 키트까지. 소장 각 전통 아이템 리스트.

장효선 BY 장효선 2020.12.04
 
 
뉴트로 열풍으로 과거를 재해석해 소비하는 것이 익숙해진 MZ 세대. 블랙핑크의 한복 리폼 의상, BTS 멤버 슈가의 전통의상 등.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전통 한복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일들이 많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Z 세대는 전통과 트렌드가 더해진 부분에서 많은 열광을 보내죠. 그래서 그들은 ‘국뽕이 차오르는’ 예쁜 전통 아이템을 보면 거침없이 지갑을 열어요. 우리나라의 멋진 문화와 전통을 크게 해치지 않으며 요즘 감성을 반영해야 하죠. 과연 MZ 세대의 마음을 흔들어 놓은 아이템은 무엇이 있을까요?
 

밤의 연회장을 밝힌 사각 유리등

문화재청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사각 유리등’. #오늘의고움 이라는 테마로 조선 왕실의 연회장에 사용했던 유리등을 소개하는 게시물은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습니다.
 
그 후 MZ 세대의 니즈를 발 빠르게 캐치하여 효명세자 때부터 조선왕실 잔치에 사용된 사각 유리등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탄생했습니다.
 
아기자기하면서도 요즘 감성에 맞는 소품으로 반응은 폭발적이었는데요. 벌써 3차 판매를 진행한다는 사실! 
 

수문장 마스크 

코로나 19로 필수 아이템이 되어버린 마스크도 ‘전통힙’을 입었습니다. 도깨비 문양을 자수로 작업한 마스크는 고급스러운 퀄리티와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에게 취향 저격 아이템으로 등극했습니다.  
 

전통 각자 인출용 키트

국가무형문화재 제106호 ‘각자장’은 목판에 글자를 새기는 기능을 가진 장인입니다. 닭, 호랑이, 개의 세화를 새겨 스탬프 잉크로 찍어낼 수 있게 만든 각자 인출용 키트는 SNS 유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습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