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평생의 숙제. 미용뿐 아니라 건강과도 직결되기 때문일까요? 매번 다양한 식이요법, 운동법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조금 더 편하게, 쉽게 혹은 일석이조가 되는 다이어트법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죠.
이렇게 최근 핫해진 다이어트 법이 있습니다. 바로
‘도보 배달 아르바이트’! 배달 어플 ‘배달의 민족’, ‘쿠팡 잇츠’ 등에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로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필요 없이 걸을 수만 있다면 OK! 콜을 배차 받는 시스템이라 일하는 시간대도 자유로운 편입니다.
수익은 한 건당 대략 3천원, 시간당 평균 1만5천원 정도. 단순 금액만 놓고 보면 택배 알바보다 더 쏠쏠하기까지 하죠. 여기에 비가 오거나 심야 배달 혹은 프로모션 중일 경우 1~3천원의 할증이 붙는다고 해요.
도보 배달원으로 지원하면 1~2km 이내 가까운 지역의 콜이 잡히기 때문에 1시간에 2~3건을 진행할 경우 약 2~6km를 걷게 되는 것과 같습니다. 콜에 따라 각자 거리가 상이하기 때문에 1시간에 걷는 거리가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최소 2km는 걷는 셈! 여기에 배달 가는 길이 언제나 평지라는 법은 없습니다. 매우 가파른 오르막길이 될 수도 있죠.
코로나19의 여파로 피트니스 클럽이나 운동 클래스에 참여하기 힘든 요즘. ‘홈트’로 운동 생활을 연명하는 것보다는 좀 더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홈트’는 안 하면 그만이지만, 이건 실제로 수익이 생기기 때문이죠! 정해진 거리를 걷는 게 아니라 다양한 지형을 오고 가기 때문에 저절로 ‘인터벌’ 운동이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식이요법을 함께 병행하면 금상첨화겠죠? 실제로 포털 사이트 검색 결과를 보면 다이어트를 중점적으로 다룬 블로그 후기글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물론 ‘꾸준히’가 가장 중요하겠지만, 대부분 살이 안 빠질 수 없다는 후기가 대부분이네요.
당장 시작해보고 싶다면 먼저 도보 배달을 경험한 이들의 생생한 후기를 참고해보세요! 배달원 등록부터 콜 잡는 법, 산재보험, 효율적인 동선 짜는 팁까지 모두 알아볼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