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쿨'한 뇌를 훔쳐보면 안 될까요?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풍부한 감수성이 가득한 디지털 아카이브. ‘포토그래퍼, 디자이너, 패션 에디터, 스타일리스트’ 등 패션 필드에서 일하는 4인이 공개하는 영감의 원천.::블로그,매거진,쇼핑몰,영감,전선혜,전효진,신선혜,이혜미,주효순,임지영,김지혜,박진선,김희원,안주영,김종선,엘르걸,elle.co.kr:: | ::블로그,매거진,쇼핑몰,영감,전선혜

아트와 라이프스타일로 즐거워지다 www.ashadedviewonfashion.com 독특한 외관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패션 저널리스트 다이엔 퍼넷이 운영하는 블로그. 패션뿐만 아니라 미술과 영상 작업 등 아트 전반에 관한 다양한 포스팅 또한 활발하여 감성을 풍부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마운 공간이다. 엄청나게 빠른 업데이트 속도를 자랑하는 그야말로 핫한 블로그. (사진 1·2·3·4·5) somethingaboutus.egloos.com 썸띵 어바웃 어스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폴 앤 앨리스는 물론 더 센토르, 쟈니 헤잇 재즈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제품 스타일링을 체크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썸띵만의 라이프스타일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사진 5·6·7·8) ‘폴 앤 앨리스’ 디자이너 주효순 위트있는 디자인의 모든 것ffffound.com 문구나 라이프스타일 용품들의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블로그. 여자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아기자기한 문구류(도장이나 스티커, 엽서, 머그컵 등) 등 굳이 사지 않더라도 보는 것만으로도 만족감을 느낄 만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스테이셔너리 제품들이 포스팅된다. (사진 1·2·3·4)www.maricazottino.com/blog패션을 모티브로 한 기발한 사진(특히 아트 그래픽이나 일러스트와 컬래버레이션한!)들을 만날 수 있는 곳. 걸리시하면서 실험적인 비주얼이 묘한 분위기를 낸다. 또한 쉽게 볼 수 없는 아이디얼하거나 볼드한 액세서리도 종종 포스팅되어 색다른 재미를 주기도 한다. (사진 5·6·7·8, 9) 홍보대행사 APR 임지영 스트리트에서 영감을 얻다www.krook3d.com 평소 스케이트보드를 좋아하는데 그중 가장 좋아하는 캘리포니아의 ‘Krooked’라는 브랜드에서 운영하는 블로그. 실제 ‘Krooked’ 브랜드의 데크를 구입하면 3D 안경을 주는데, 그 안경을 쓰고 이 블로그를 보면 스케이트보드 영상과 사진들이 3D로 표현되는 기발한 블로그. (사진 1·2·3·4)www.jayass.com 제이에스가 방문해본 세계의 스튜디오를 모아놓은 ‘Studio Visit’와 한국에서 열리는 재미난 이벤트 정보를 알 수 있는 ‘Event’, 그리고 소소한 일상과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매거진 콘텐츠 형식으로 포스팅하는 ‘Life’ 메뉴 등 원맨쇼 매거진 형식으로 운영되는 블로그. 국내 언더그라운드 컬처나 스트리트 캐주얼 패션에 관심 많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사진 5·6)‘BURIED ALIVE & 휴먼트리’ 디렉터 김종선 다양한 감성과 문화의 공존www.citizencouture.com스트리트 슈퍼스타를 만날 수 있는 곳. 인터넷에 떠도는 스트리트 패션을 보다 보면 그들의 직업이 궁금해질 때가 있다. ‘시티즌 쿠튀르’에 방문하면 그 궁금증이 풀린다. 전 세계에 ‘옷 좀 입는다’는 그 패션 시티즌들의 이름과 직업이 시그너처 룩과 함께 포스팅되기 때문이다. (사진 1·2·3·4·5·6) www.apcjournal.fr얼마 전 아페쎄에서 오픈한 블로그.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장 투이투가 선별한 플레이 리스트부터 룩북 촬영 비하인드 컷, 진행 중인 재미있는 프로젝트 등을 만날 수 있다. 가장 흥미로운 점은 빈티지 아페쎄의 아카이브를 들여다볼 수 있다는 것. 아페쎄의 브랜드 철학처럼 블로그 역시 ‘옷’뿐만 아니라 ‘문화’를 보여준다. (사진 7·8·9·10·11) 패션 에디터 정진아*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1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