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200만 먹방 유튜버 쯔양 복귀 선언!

뒷광로 루머로 지난 8월 은퇴를 선언했던 쯔양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 이유는?

BY장효선2020.11.20
유튜버 쯔양이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지난 2020년 8월 '뒷광고' 논란으로 은퇴를 선언한 지 3개월 만인데요. 20일, 오늘 유튜브 〈쯔양〉 채널에 ‘감사합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업로드했습니다.
 
영상에서 쯔양은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린다. 우선 ‘욕지도’ 영상을 봐주신 분들께 너무너무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갑작스럽게 은퇴한 이유를 설명했는데요. 다시 돌아오겠다는 포부도 밝혔습니다. 은퇴 전 열심히 촬영한 ‘욕지도’ 시리즈만 내보내겠다고 밝힌 쯔양. 욕지도에서 김밥과 라면 먹방을 선보였는데요. 분식집 할머니와 대화하며 친근하고 온정 넘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수많은 악플과 잘못된 기사로 인해 억울함을 호소하며 은퇴를 선언했지만, 남겨뒀던 ‘욕지도’ 영상에 달린 팬들의 응원 댓글이 다시 돌아올 수 있는 계기가 된 겁니다.
 
쯔양은 “사건 당시에는 울컥한 마음에 다시는 돌아오지 않겠다고 얘기를 했었다. 댓글을 다시 보지 않겠다고 다짐하기도 했다. 이번 ‘욕지도’ 영상에 달린 댓글에 좋은 말씀을 해주신 분들이 너무 많아서 너무 감사했고, 다시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팬들에게 사과했습니다.
그는 “방송을 그만두면서 그 당시에는 더는 못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시간이 지나니까 그리운 것이 커졌다. 방송에 찾아와 주시는 시청자분들과 즐거웠던 추억이 계속 떠올랐다”고 아쉬움에 대해 언급했는데요. “다시 시작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 이번 일로 인해 악플에 유연하게 대처하게 되었다. 제 영상을 좋아해 주시는 분들을 위해 영상 촬영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며 복귀 소식을 알렸습니다.
 
쯔양이 영상을 올린 지 10시간 만에 무려 조회 수 100만회 돌파, 10개의 ‘좋아요’와 약 3만개의 댓글이 달렸는데요. 복귀 축하와 응원의 메시지로 가득했습니다.  
 
복귀를 알리자마자 은퇴 후 250만명으로 줄었던 구독자 수가 280만명으로 늘어난 상황! 모두가 쯔양의 복귀를 환영하는 듯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