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스타의 식탁! 따라하고 싶은 홈쿡 레시피 #2

한 끼를 먹더라도 정성스럽게! 안소희부터 윤은혜, 그리고 소녀시대 유리까지, 홈쿡을 즐기는 스타들의 맛있는 식탁을 들여다 봤어요.

BY소지현2020.11.05
 

난이도 ★ 안소희의 심플 & 헬씨 레시피  

@ssoheean

@ssoheean

지난여름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는 안소희. 최애템을 담은 인마이백부터 소소한 일상을 포착한 브이로그, 데일리 메이크업 루틴 등 취향과 스타일을 보여주는 영상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유튜브 콘텐츠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제를 뽑는다면 홈쿡이겠죠?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식단과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어요. 또 정유미와 최우식과 함께 출연했던 〈여름방학〉에서 선보여준 여름 샐러드와 페타 치즈 토마토 야채 볶음 레시피 역시 화제 되기도 했답니다. 
 
@ssoheean@ssoheean@ssoheean
요알못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안소희의 식탁을 살펴볼까요? 무화과와 키위, 블루베리와 같은 신선한 과일을 비롯해 딸기잼을 더한 토스트, 통곡물빵, 달걀 등을 엿볼 수 있네요. 특히 후무스를 채운 달걀 요리가 인상적이네요. 이는 삶은 달걀을 반으로 자르고 노른자를 꺼낸 다음 마요네즈 등을 더해주고 다시 속을 채운 오르되브르 요리인 스터프드 에그를 응용한 레시피랍니다. 스터프드 에그는 애피타이저와 핑거 푸드로 활용되는데요. 여기에 안소희는 평소 좋아한다고 밝힌 후무스를 채웠어요. 후무스는 병아리콩으로 만든 디핑 소스! 중동 지역에서 즐겨 먹는 음식으로 비타민,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내려주는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요.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라 크래커나 채소 스틱, 샌드위치에도 잘 어울려요. 
 
직접 만든 샐러드부터 즐겨 먹는 음식들까지! 'What I Ate'을 주제로 완성한 안소희의 유튜브 영상도 함께 만나보세요.  
 

난이도 ★ ★  윤은혜의 든든하게 한 끼 레시피

@ y1003_grace

@ y1003_grace

윤은혜는 '편스토랑'에 출연해 수준급 요리 실력을 선보였어요. 곶감으로 만든 잼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가 되며 금손 편셰프라는 애칭을 얻기도 했답니다. 한식, 양식, 베이킹을 모두 넘나드는 윤은혜의 요리 실력에 이연복 쉐프 역시 “지금까지 나온 연예인 중 최고”라며 입을 쩍 벌리고 감탄했었답니다.  
 
@y1003_grace@y1003_grace@y1003_grace
SNS에서도  직접 완성한 식탁의 풍경을 종종 업데이트하며 요리 실력을 인증하고 있는데요. 식감이 일품인 표고버섯을 듬뿍 넣은 크림 리조또부터 무순, 파프리카, 팽이버섯 등 야채를 채운 소고기 말이, 간단하고 맛있는 배추전 등등. 영양을 고려한 건강하고 든든한 식단을 선보이고 있어요. 
 
앞서 언급한 곶감 잼은 직접 유튜브에 레시피를 공개해 10만 뷰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 중이기도 하답니다. 윤은혜가 직접 밝힌 레시피를 살펴볼까요? 먼저 재료는 반건시 300g 약 (6개 분량), 흑설탕 150g + 비정제 사탕수수 150g (각각 5:5), 생크림 250g. 반건조 곶감의 꼭지를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해주세요. 퓌레는 스푼으로 긁어 따로 모아줄 것(이때 부드러운 잼을 원한다면 퓌레 양을 늘리는 게 팁!). 약한 불에 설탕, 곶감 퓌레, 다진 곶감을 넣고 7분간 잘 저어주세요. 윤기 나는 진한 갈색이 되면 생크림 250g 중 1/3을 넣고 1분간 잘 저어준답니다. 남은 생크림을 같은 방법으로 넣어 주시고 꾸덕꾸덕해질 때까지 2~3분간 더 저어주면 된답니다. 더 맛이 진해지는 윤은혜만의 비법은? 1시간 정도 식힌 후 한 번 더 끓이면 곶감의 풍미가 더욱 진해진다는군요. 그가 선보이는 레시피, 지금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난이도 ★ ★★ 레스토랑 쉐프 못지 않은 유리의 '유리한 식탁'  

@yulyulk

@yulyulk

요리에 그 누구보다 진심인 스타를 소개합니다. 주인공은 바로 소녀시대 유리! 레시피 공유 키친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채널 '유리한 식탁'을 운영하며 당신의 식탁을 이롭게 할 누군가의 최애 레시피를 공개하고 있답니다. 소녀시대 멤버들부터 이소라, 효민, 재재, 이열음, 오상진, 홍석천 등 절친들의 레시피를 소개하며 요리 과정을 직접 선보이고 있죠. 
 
@yulyulk@yulyulk@yulyulk@yulyulk@yulyulk@yulyulk
유리의 SNS에서 포착한 레시피는? 눈길을 사로잡는 이색적인 파스타 프레골라예요. 이탈리아 사르데냐주에서 기원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파스타로 이탈리아의 수프 요리인 '프레골라 콘 아르셀레'에 쓰인다고 알려졌어요. 유리 역시 프레골라를 보고 옥수수와 별 사탕을 떠올렸을 정도로 기존 파스타 면과는 색다른 모양이죠. 조개와 토마토로 풍미를 낸 수프에 조개, 새우와 금태를 넣어 해산물의 감칠맛을 더해 유리만의 프레골라 파스트를 완성했답니다. 
 
소녀시대 데뷔 13주년을 맞아 소중한 친구들을 초대한 자리! 각 멤버들의 취향과 입맛을 고려해 섬세하게 코스 식단을 준비했는데요. 그중 하나였던 비프 타르타르의 레시피를 공개했어요. 먼저 사과와 배를 작은 정사각형으로 네모 썰기를 해서 준비하고,  소금과 식초, 설탕물에 보관해주세요. 또 안초비, 파슬리, 케이퍼, 타임, 소고기 안심도 잘게 다집니다. 준비한 재료를 모두 섞어주세요. 소스는 마요네즈와 고추냉이를 섞어 준비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주면 된답니다. 빵의 윗면에 체리 콩포트를 살짝 바르고 양념 된 재료를 빵 위에 올려 세팅하면 완성! 자세한 레시피는 영상으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