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 ‘코로나 라이브’가 연일 검색어 순위에 오르고 있습니다. 왜일까 해서 들어가 봤더니 그럴만한 이유가 있었습니다.
PROLOGUE 뉴스가 너무 많아서 뉴노멀 시대에 도래한 이후 우리의 삶은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매일 재난 경보 문자를 받고, 마스크를 챙기는 게 일상이 되었죠. 매일매일 코로나 확진자에 관한 뉴스들이 세상 곳곳에서 퍼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계를 위한 활동을 완전히 멈출 수는 없습니다.
일하는 도중에, 손님을 응대하는 사이에, 전화하는 도중에 온 재난 문자를 제대로 읽지 못할 때가 있죠. 이런 찜찜함을 단번에 해결해 줄 사이트〈코로나 라이브〉가 등장했습니다.
특징 1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 라이브〉는
‘오늘 발생한 코로나 확진자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는 모토로 만들어졌습니다. 사이트 내에 가장 상단에서는 전날 동시간대에 몇 명의 확진자가 있었는지
심플한 그래프로 안내합니다.
1시간 단위로 확진자 수를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특징 2 전국 재난 경보 뉴스를 볼 수 있다 재난 경보 메시지는 위치 기반으로 보내집니다. 때문에 지역구가 다른 곳에 있는 가족이나 친구가 걱정되면
정보를 별도로 찾아야 하죠. 포털 사이트에 검색해 여러 페이지를 클릭해야만 해당 숫자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이트 첫 페이지에서 서울, 부산, 인천 등 각 지역의 총 확진자와 오늘 확진자 수를 볼 수 있습니다. 특징 3 오늘 우리 동네 확진자를 알 수 있다 재난 경보는 그때그때 빠르게 전달됩니다. 때문에 지금
당장 내가 사는 동네에 몇 명의 확진자가 나왔는지 직관적으로 알 수 없죠. 사이트 내 세부 탭을 누르면 각 구별로 오늘 언제 마지막 확진자가 발표되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출퇴근하면서 지역을 이동했을 때 받지 못했던
우리 동네 확진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EPILOGOUE 지금이 가장 중요할 때 코로나 3단계 격상을 정부에서 논의하고 있는 만큼, 지금 수도권 지역의 확진자 증가 수치가 심상치 않습니다.
약간 번거롭고, 조금 지치더라도 나와 우리를 위해 마스크 착용과 뉴스 보기를 지속하려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코로나 라이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