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ts.bighitofficial
유튜브 채널 구독자 4030만 명.
공식 트위터 계정의 팔로워 수는 2806만 명.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 8.9억 회.
'DNA'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는 10억 회.
이 경이로운 수치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BTS)입니다. 오늘(19일) 새벽 컴백 소식을 알린 '다이너마이트(Dynamite)' 티저의 조회수는 벌써 2691만 회.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행보는 K팝의 저력을 알리는 것을 뛰어넘어 전세계가 놀랄 만큼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타임〉지 커버를 장식했고, 빌보드 차트를 휩쓸었으며, 미국과 유럽 투어를 성공적으로 마친 것은 물론, 유엔에서 연설문까지 읽었죠. 지난 6월에는 유료 온라인 콘서트 '방방콘 더 라이브'를 개최했는데 107개 지역, 75만6600 명의 관람객이 함께했답니다. '방방콘'은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공연 문화를 상징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일곱 명의 멤버들이 일궈낸 기록들, 정말 놀랍죠?
21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발매를 앞둔 새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레트로 감성의 디스코 팝입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글로벌 팬들에게 활력을 전파하고자 하는 멤버들의 진정성을 담았다는군요. 이번 디지털 싱글에서 주목해야 할 몇 가지!
국내 음원이 발매되는 시간은 두 번, 오후 1시와 6시.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처음으로 오후 1시에 음원을 발표합니다. 이는 북미 팝 시장에 맞췄다는 해석도 있어요. 한국 기준 오후 1시가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21일 오전 0시이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번 '다이너마이트'는 가사가 영어예요. 미국 라디오 송출에 이전보다 유리할 수 있다는 의견! 미국 라디오 송출은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에 중요한 요소거든요.
'다이너마이트' 무대는 8월 31일 오전 9시 (GMT+9) 미국의 음악 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MTV Video Music Awards · VMAs)에서 처음으로 공개됩니다. 이번에도 일곱 청년은 새로운 역사를 경신하겠죠?
그리고 19일(수요일) 오후 11시에는 JTBC의 새로운 리얼리티 〈인더숲 BTS편 (In the SOOP BTS ver.)〉이 방영을 시작합니다. 〈인더숲 BTS편〉은 '일상과 휴식 그 사이'라는 콘셉트로, 무대를 벗어나 각자 취미 생활을 하며 평범한 시간을 보내는 멤버들의 일상과 휴식에 초점을 맞췄어요. 이미 티저를 통해 책을 읽거나 낚시를 하고, 명상하거나, 그림을 그리고 기타 연주를 하는 모습 등이 공개됐죠. 멤버 전원이 모여 게임을 하고 식사 준비를 하는 모습 등이 공개돼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오늘 방송되는 첫 회를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JTBC에서 만나보세요!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

@bts.bighit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