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강화는 이름 그대로 ‘하늘에서 떨어지는 눈송이’를 닮은 꽃입니다. 낯선 꽃이죠? 하지만 곧 익숙해지실 거예요. 2018~19년 겨울을 뒤흔든 드라마 〈SKY캐슬〉의 유현미 작가와 조현탁 PD의 차기작 제목이 〈설강화〉거든요. 아직 가제라 바뀔 수 있다고 해요.
시놉시스부터 편성, 주인공 라인업 등 아직 많은 부분이 불투명한데, 여주인공은 확정이 되었습니다. 바로 블랙핑크 지수! 설강화라는 꽃과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는 거, 저만 그런 거 아니죠? 지수는 2019년 드라마 〈아스달 연대기〉에서 사야(송중기)의 첫사랑 새나래로 깜짝 등장했었고, 2015년 드라마 〈프로듀사〉에서도 까메오로 등장했지요. 〈프로듀사〉에 출연한 지수의 모습은 블랙핑크의 세 번째 멤버로 발표(2016년 6월!)되기 직전이었던 터라 짧은 출연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슈가 되었어요. 블랙핑크 데뷔 전에는 2014년 에픽하이의 뮤직비디오 ‘스포일러+헤픈엔딩’, 2014년 하이 수현의 ‘나는 달라’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어요.
블랙핑크 데뷔 때부터 이미 완성형 배우 얼굴로 평가 받은 지수의 드라마 주연! 기대가 됩니다. 아, 설강화의 꽃말은 '희망'이에요. 20대 여배우 기근 속에 좋은 배우가 탄생하길 '희망'하는 우리의 마음과 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