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LIFE

대자연 안에서 우아한 하룻밤 #글램핑

가만히 눈을 감으면 바람에 스치는 나뭇잎 소리와 풀벌레 소리, 작은 물이 흐르는 소리만 들리는 곳. 텐트 치는 수고로움 없이 자연의 품 안에서 밤을 지낼 수 있는 글램핑 스폿을 소개합니다.

BY양윤경2020.07.30
글래머러스한 캠핑, 글램핑은 단어의 뜻 그대로 빈손, 맨몸으로 가서 호사스럽게 즐길 수 있는 일종의 캠핑 체험입니다. 요즘 같은 시기, 대자연 속에 머물고 싶지만 야외 취침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나 장비 부족에 대한 아쉬움이 있다면 더없이 좋은 선택지이죠. 오랜 시간 노하우를 쌓아온 글램핑 숙소부터 갓오픈한 리조트까지, 글램핑을 즐길 수 있는 숙소 4곳을 소개합니다. 




#글램트리
인스타그램 @archiworkshop.kr인스타그램 @ds.h__
 
아름다운 서리산 안쪽, 밤나무 숲에 위치한 글램트리. 이곳에 머무는 사람들만을 위한 전용 계곡, 인피니티 온수풀(해수!), 요리하는 수고로움을 덜어주는 리조트 내 레스토랑까지, 글램트리는 완벽하게 가꿔진 리조트예요. 올 초에 오픈한 곳이라 모든 시설이 아직 새것에 가깝다는 점도 큰 장점이죠. 총 18개의 독립된 동으로 구성되어 있고, 각 동마다 별도의 잔디밭을 갖고 있기에 프라이빗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해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돌아우길 75
전화 010-6279-1599
https://glamtree.co.kr
  
 
#가평바위숲온더락
인스타그램 @archiworkshop.kr

인스타그램 @archiworkshop.kr

 
가평 축령산 자락, 잣나무 숲속에 위치한 가평바위숲온더락.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이곳에 크림색 멤브레인 막으로 만든 열기구 모양의 텐트 일곱 동이 옹기종기 모여있습니다. 숲속에 숨겨진 미래 도시에 온 듯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죠. 수영장과 작은 매점, 카페,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는 공동 공간 등이 있어 불멍, 숲멍 때리며 산속에 틀어박혀 온전히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238-106
전화 010-7373-4996
https://ontherock.kr
 
 
#파인포레스트
인스타그램 @sonamu.90

인스타그램 @sonamu.90

 
가평 계관산의 골짜기 안쪽에 자리 잡은 파인포레스트. 각 동마다 개별 데크가 있고, 야외 테이블과 바비큐 그릴이 준비되어 있어 나만의 아지트에 머무는 느낌을 줍니다. 텐트 안쪽에는 화려한 가구는 없지만, 지내기에 불편하지 않을 만큼의 가구들이 모자람 없이 준비되어 있어요. 무더위 글램핑의 매력은 여름밤 불멍이지만, 극성수기 예약이 어렵다면 단풍이 시작되는 9월 말을 노려보세요.  



주소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당목가일길 645
전화 070-4279-5074
https://www.pine4rest.co.kr
 
 
#마인드글램퍼스
인스타그램 @jiseok.park_jin

인스타그램 @jiseok.park_jin

 
카페가 즐비한 양평의 6번 국도를 따라가다 평범한 시골 마을 좁은 길로 접어들어 올라가다 보면 눈길을 사로잡는 모던한 건축물을 발견하게 됩니다. 바로 건축가 민규암이 설계한 ‘생각 속의 집’ 펜션이죠. 15년 전쯤, 평범한 콘크리트 블록을 쌓아 올려 지은 아름다운 건축으로 큰 이슈가 되었던 바로 그곳! 글램퍼스는 ‘생각 속의 집’의 대표가 만든 ‘생각 속의 집’ 옆의 힐링캠프입니다. 도넛과 지렁이 모양의 텐트는 화제의 펜션 못지않게 독특한 외형과 넓은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죠.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지만 여름 여행이라면 별 전망대와 수영장을 놓치지 마세요.  
 


주소 경기 양평군 단월면 대부록길 38-3
전화 010-7711-8888
https://www.mindho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