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로스마이컬러X강민경〉 캠페인을 기획 제작한 데싱디바 김지영 매니저와 하쿠호도제일 송신아 AE. 김지영의 레드 네일은 글로스마이컬러 토마토레드, 송신아의 올리브 네일은 글로스마이컬러 올리브.

(데싱디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팀 매니저)
방송국 조연출, 광고 회사 기획자, 식품 회사에서 음료 제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였고 현재는 글로벌 셀프 네일 NO.1 브랜드 데싱디바에서 각종 브랜드 캠페인 및 홍보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데싱디바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2001년 뉴욕 최초의 고품격 네일 스파에서부터 이어져온 데싱디바는 혁신적인 기술력과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글로벌 네일 트렌드를 리딩하고 있는 NO.1 네일 브랜드예요. ‘바르는 네일’에서 ‘붙이는 네일’로 기존 여성들이 갖고 있던 네일에 대한 패러다임을 변화시킨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국내 유일 네일 케어 센터와 R&D 기술 연구소를 보유하여 최고의 네일 전문가들이 고객들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신기술 연구를 진행하고 있지요.
데싱디바가 올해 BI를 리뉴얼했다고 들었어요. 데싱디바는 사회 속에서 여성들이 더욱 대담해지기를 기원하며 옳다고 생각하는 일에 굴하지 않는 손끝, 자신을 의심하지 않는 선택을 지지합니다. 그리고 ‘나를 보여주는 네일’에서 ‘나를 변화시키는 네일’ 브랜드가 되고자 하는데요. 이러한 취지에서 데싱디바를 손끝에 붙이는 것 만으로 고객들에게 다양한 영감을 선사하고 더 나아가 그녀들의 일상과 세상에 가치있는 변화가 있기를 염원하는 마음에서 ‘Get Inspired, 손끝으로 세상을 바꾸다’라는 슬로건으로 고객들과 커뮤니케이션 하게 되었어요.
올 여름 네일은 #강민경네일이 가장 눈에 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직접 느끼시나요? 젊은 여성분들이 많이 모여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보면 ‘데싱디바X강민경네일’ 영상을 보고 셀프 네일을 처음 시도해봤다 ‘벌써 글로스마이컬러 3번째 구매했다’ 등의 긍정 여론이 많이 보여요. 실제로 캠페인 집행 이후 올리브영과 직영몰의 글로스 전체 품목과 글로스마이컬러 상품 판매 수량이 눈에 띄게 급증하기도 했구요. 현재 광고 상품 대부분이 품절이라 고객분들이 올리브영과 고객 센터 통해 재입고 일정을 하루에도 몇 번씩 문의하시기도 합니다.
데싱디바는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고객들에게 영감을 주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서는 우리 브랜드를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이 어떤 관심과 성향을 지닌 분들인지, 우리 제품에 어떤 부분을 원하고 있는 지 발견하는 치열한 관찰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우리 브랜드에 대한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여론,고객 센터에 접수되는 고객 보이스 등을 취합하여 여러 부서의 담당자들과 함께 정례적으로 회의를 진행하고 있어요. 2018년에는 숏사이즈 네일 출시를 바라는 고객 보이스를 실제 상품 개발에 반영하여 출시하기도 했는데 출시 후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현재 저희 매출 상위 제품이기도 하구요. 저희는 앞으로도 고객 한분 한분의 보이스에 촉을 세워 함께 성장하고 호흡하는 브랜드가 될거예요.
글로스마이컬러 제품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글로스마이컬러는 MBTI이다’. 32가지 컬러로 손끝에 나를 표현할 수 있으니까. 젤 램프 없이 간단하게, 내 손톱에 찰떡 밀착, 오래오래 지속되는 광택 네일을 찾는 분들이라면 나를 표현할 수 있는 네일, 글로스마이컬러를 시도해보세요!

2030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데싱디바 X 강민경’ 영상.

(하쿠호도제일 브랜딩전략1팀 AE)
서울우유 치즈, LG유니참 쏘피 등 유수한 브랜드 광고 캠페인을 기획 운영. 현재는 데싱디바 글로스 (젤네일스티커) 품목을 담당하고 있다.
글로스마이컬러 X 강민경’ 캠페인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하네요. 데싱디바라고 하면 대부분 네일 팁 형태의 매직프레스를 먼저 떠올리는데 상대적으로 인지도가 낮은 네일 스티커 타입의 ‘글로스’를 임팩트있게 알리기 위해 여성들의 네일에 대한 니즈를 깊이 파보기로 했어요. 그러다가 우연히 데싱디바 인스타그램 내 글로스마이컬러 올리브 제품 컨텐츠 하단에 달린 댓글을 발견하게 됐어요. 강민경이 SNS 채널에서 소개한 올리브 컬러 네일과 비슷하다는 내용이었는데, 데싱디바 뿐 아니라 경쟁 브랜드의 SNS 컨텐츠에도 유사한 댓글이 달리더라고요. 2030 여성들에게 올리브 풀컬러 네일, 강민경 네일이 워너비라는 것을 알 수 있었죠.
수많은 SNS 스타들 중에 왜 ‘강민경’이었나요? 인스타그램 팔로워 2백만, 유튜브 구독자 66만의 ‘강민경’은 단순히 유명한 셀럽이 아니라, 2030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모델이기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녀가 SNS에 업로드한 원피스, 네일 스타일링 등의 게시글 밑에는 많은 댓글이 달리고 어떤 날은 실시간 검색어까지 오르기도 하죠. 이러한 지점에서 데싱디바 슬로건인〈Get Inspired〉와 일치하는 모두에게 영감을 주는 모델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캠페인에서 가장 중점을 두었던 점은 무엇이었나요? 32가지 풀 컬러를 자유롭게 ‘믹스 매치’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어요. 그래서 강민경씨가 직접 컬러를 골라 믹스매치한 컬러 레시피를 함께 추천했죠. 그녀의 추천 조합을 저도 따라서 붙여 봤었는데 정말 예뻐서 주변 지인들에게도 공유하기도 했어요.
‘이번 캠페인이 성공했다!’ 라고 느끼게 된 순간은? 광고 영상이 업 로드 된 이후, 많은 사람들이 #강민경네일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 그램에 글로스마이컬러 올리브컬러를 구매한 인증샷을 올린 것을 보았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 이번 광고 캠페인이 와 닿았구나’ 싶어 무척 기뻤어요. 최근엔 올리브영 여러 지점과 데싱디바 온라인 직영 몰에서도 글로스마이컬러 대부분의 제품이 품절이더라고요.
평소 데싱디바 제품을 사용하셨나요? 손톱을 물어뜯는 습관때문에 손에 자신감이 없었는데 데싱디바를 부착한 후 자신감도 생기고 안 좋은 습관까지 고치게 됐어요. 저처럼 데싱디바를 통해 변화된 나를 경험하고, 자신감까지 얻게 된 분들이 많을 듯 한데요. 이러한 자신감이 당당함, 자기 표현으로까지 연결되어 더 큰 긍정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데싱디바가 이야기하는 ‘손끝으로 세상을 바꾸다’가 이런 의미 아닐까요?
데싱디바 글로스마이컬러를 실제로 사용해 보셨나요? 풀컬러 네일을 좋아하는 제게 글로스마이컬러는 그야말로 ‘최애’ 네일이에요. 젤 네일을 그대로 굳혀 만든 제품으로 젤 램프 없이 간단하게 부착할 수 있고, 손톱에 잘 밀착되어 오래 유지되지요.
글로스마이컬러 제품을 한마디로 정의한다면? ‘글로스마이컬러는 네일 맛집이다’. 내 마음대로 컬러 레시피를 만들어 매일매일 새로운 조합을 만들 수 있어요!
강민경이 추천하는 글로스 컬러 레시피

강렬한 와인 컬러에 살구색에 가까운 피치 컬러를 조합해 화려한 느낌을 중화시켜 은은하게 섹시하다.

딥 퍼플 컬러인 플럼과 부드러운 베이지 컬러의 토스트와 매치하면 톤온톤으로 어우러져 엣지있게 완성.

상큼한 라이트 옐로 컬러와 톤 다운된 라이트 블루 컬러의 머그가 만나 싱그러우면서도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강민경의 최애는 차분한 그린 컬러인 올리브! 올리브에 깨끗한 화이트를 더해 깔끔하면서도 시원하게 연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