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롤링 필링 더블링 클렌징 밤, 2만3천원대, Primera.
」 메이크업 클렌징부터 각질 필링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만능템. 밤 타입의 텍스처가 피부에 닿아 오일처럼 변한 뒤 부드럽게 롤링하면 고마주로 변한다. 물에 닿으면 우유처럼 녹는 것이 특징.
「 고마쥬 아질 네뚜와이앙뜨, 7만5천원대, Clé De Peau Beauté.
」 미네랄 성분의 천연 클레이와 식물 스크럽 입자가 만나 자극 없이 부드럽게 피부 결과 모공 정돈이 가능한 아이템. 특히 과잉 피지를 흡착해 각질층을 유연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장점.
「 딸기슈가 푸드마스크, 1만5천원, Skinfood.
」 야생 딸기와 블랙 슈거의 만남. BHA 성분으로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각질 케어에 효과적이다. 세안 후 물기 없는 얼굴에 부드럽게 롤링하면서 펴 바를 것. 케어 중 달콤한 딸기 향은 덤.
「 슈가 스크럽 허브, 3만4천원대, Allongs.
」 피부 진정과 트러블 케어에 효과적인 녹차와 오레가노 등의 천연 성분, 무공해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순도 99% 이상의 리얼 슈거로 만들었다. 각질 연화 작용이 뛰어나 몸과 얼굴 모두 사용 가능하다.
「 수블리마지 바닐라 씨드 페이스 스크럽, 9만8천원, Chanel.
」 자연 유래의 바닐라 시드와 호호바 시드가 풍부하게 함유된 블랙 컬러의 젤 스크럽.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피부에 스며들면서 각질과 불순물을 제거해 피부 톤이 맑고 균일하게 정돈된다.
「 시트러스 버베나 딜리셔슬리 프레쉬 스크럽, 3만9천원대, L’Occitane.
」 상큼한 노란 잼 텍스처로 작고 가늘게 갈린 호두 껍질과 멘톨 알갱이가 보디 피부를 부드럽게 가꿔준다. 에너지 넘치는 시트러스 계열의 버베나 향으로 꼭 젖은 피부에 사용할 것.
「 티 트리 리프 페이셜 엑스폴리언트, 4만5천원, Ae-sop.
」 젤 또는 크림 클렌저와 섞어 사용할 수 있는 파우더 타입으로 곱게 갈린 호두 껍질과 티 트리 리프 파우더가 각질 제거에 탁월하다. 그린 클레이를 더해 피지 속 노폐물을 흡수하는 데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