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던트 네크리스는 어떤 룩에나 잘 어울려 데일리 네크리스로 활용하기 좋아요. 가느다란 줄에 달린 동전만 한 펜던트가 별것 아닌 것 같아 보여도 2% 부족했던 룩을 200% 꽉 채워준단 사실! 펜던트 네크리스는 하나만 착용해 심플하게 즐겨도 좋지만 레이어드했을 때 더욱 빛이 나요. 길이가 다른 여러 개의 펜던트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하거나 펜던트 네크리스와 다른 형태의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해도 오케이! 옷의 형태와 노출 정도에 따라 목걸이의 개수를 조정해보세요. 여기서 중요한 건 당신의 감! 셀러브리티들의 사진에서 힌트를 얻어봐도 좋겠죠?
부엉이 펜던트가 앤티크한 네크리스는 11만8천원, Mama Casar.
멋 좀 부리고 싶은 날엔 체인 네크리스가 제격입니다. 체인의 존재감을 느끼려면 가는 굵기보다는 묵직하고 볼드한 크기로 선택하고, 가슴까지 늘어지는 길이보다는 네크라인에 적당히 올라붙는 사이즈로 선택하는 게 트렌디합니다. 이런 체인 네크리스라면 무늬 없는 티셔츠 위에 막 얹어도 스타일리시해 보이거든요. 드레스업하고 싶을 땐 실키한 셔츠의 단추를 몇 개 풀어 클리비지를 드러낸 뒤 큼지막한 체인 네크리스로 마무리해보세요. 실버 컬러의 체인은 힙하고 캐주얼한 인상을 주고 골드 컬러는 우아하고 성숙한 분위기를 연출하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세요.
볼륨감이 느껴지는 두툼한 골드 체인 네크리스는 5백99만5천원, Bottega Veneta.
5각형의 고리에 걸어 연결하는 볼드한 체인 네크리스는 31만8천원, Portrait Repor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