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깡’, ‘식후깡’, ‘깡지순례’. 생소한 이 단어들은 3년 전 비가 발표한 노래 ‘깡’ 열풍으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하루에 한 번 이상 ‘깡’ 뮤직비디오를 보고 성지 순례하듯 ‘깡’ 관련 콘텐츠를 찾아보는 누리꾼들이 늘어나면서 최근 비는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어요. 음원차트 역주행은 물론 깡 뮤직비디오의 조회 수는 1400만 회를 돌파! 여세를 몰아 박재범을 필두로 한 하이어뮤직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깡 리믹스 버전을 내놓기도 했는데요, 이 음원 역시 발표된 후 음원차트의 1위를 차지하며 깡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깡이 화제가 되면서 비는 이제 ‘요즘 애들’도 다 아는 대세 중 대세가 되었는데요, 이를 증명하기라도 하듯 유재석, 이효리와 함께 ‘싹3’ 멤버로 확정되며 올여름을 강타할 노래를 준비 중이기도 합니다. 2000년대를 풍미한 두 스타의 만남이라니 정말 기대되네요!
올해로 데뷔 19년 차인 비. 노련하고 성숙한 지금의 모습과는 달리 데뷔 초기에는 쌍꺼풀 없는 순둥순둥한 외모와 근육질의 짐승남 같은 반전 몸매로 여심을 사로잡았습니다. 데뷔곡인 ’나쁜 남자’ 이후에 ‘태양을 피하는 방법’, ‘레이니즘’등을 연속으로 히트시키며 가수로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어요. 또 ‘상두야 학교 가자’, ‘풀 하우스’ 등의 드라마를 비롯해 ‘스피드 레이서’, ‘닌자 어쌔신’ 등 할리우드 영화에 출연해 배우로 인정받으며 ‘월드 스타’라는 닉네임을 얻었죠. ‘느낌’을 살리는 요즘 스타일이 아닌 화려하고 정교한 퍼포먼스와 완벽한 춤 선은 지금 다시 봐도 최고! 그래서인지 그 시절의 비를 덕질하는 사람들도 생겼어요.
지금도 그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으며 현재 진행형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드러냅니다. 얼마 전 그는 6개월 만에 10kg가량을 감량하며 전성기 때의 몸 상태를 만들었죠. 한결 슬림하고 가벼워진 몸을 증명하는 멋진 댄스 영상을 올리기도 하고, 대중과 소통하기 위해 자신의 다이어트 방법을 공유하기도 해요. 자신을 향한 비난까지 웃음으로 승화시키고 주어진 것이 무엇이든 열심과 열정을 다하는 것이 바로 그의 출구 없는 매력! 유일무이한 ‘월드 스타’ 비를 응원하며 오늘도 사람들은 1일 1깡하러 가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