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현동, 필동, 쌍림동을 이르는 이 일대에 새로운 #
인싸성지로 등극하고 있는 퇴계로. 퇴계 이황의 호에서 유래한 이 길은 오래된 멋과 정감이 가는 분위기가 특징이죠. 골목 굽이굽이 자리 잡은 감각적인 가게와 맛집들. 세운상가를 중심으로 형성된 ‘힙지로’와는 또 다른 분위기랍니다. #해시태그로 검증한 힙한 감성 플레이스 네 곳을 소개합니다.
아, 더 유명해지기 전에 찾아가세요! 조만간 긴 웨이팅이 뒤따를 수도 있어요.
서울 중구 퇴계로6가길 30
instagram.com/kioskkioskshop
다양한 종류의 제품들이 가득한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 유명 브랜드의 제품보다는 취향 좋은 주인장이 고른 다양한 제품이 특징이에요. 알록달록한 귀고리와 양말, 컵과 접시 등 테이블 웨어, 데스크 굿즈와 디자인 서적까지, 아기자기한 소품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그리고 6월 한달간 키오스크키오스크가 준비한 맛있는 이벤트도 있어요. 바로 서울숲 피크닉 세트! 음식연구소 구구모와 함께 형형색색 제철 채소와 과일로 꾸린 플래터와 내추럴 와인으로 구성되는데, 벌써 예약이 마감되고 있다고 하네요. 피크닉 세트는 퇴계로가 아닌 서울숲 점에서 진행한답니다.
「 #인싸성지, 지금 가야 할 카페 투피스
」 서울 중구 을지로 230-1
instagram.com/twoffice
장인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카페. 진정한 커피 맛집을 찾아다니는 카페 유목민에게 추천하는 투피스는 간판이 없어 아는 사람만 찾아온다는
#인싸성지랍니다. 동대문과 을지로 사이 대로변 건물 5층에 있는데, 올해로 4주년을 맞았을 만큼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어요. 하얀 타일의 독특한 인테리어가 오래된 건물과 만나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답니다. 계절에 맞는 간식까지 겸비했으니 들러서 사장님의 취향을 경험해보세요. 아, 당일 원두가 소진되면 커피 판매가 중단된다는 점 잊지 마시고요!
서울 중구 퇴계로83길 10-27
instagram.com/okaysindang
진정한 맛집에만 허락된 단어, ‘영업시간은 재료 소진 시까지’. 이곳이 바로 그런 곳입니다. 신당동 중앙시장 안에 오픈한 ‘오케이땡큐’는 맛있는 안주와 술을 즐길 수 있는 이자카야예요! 일식을 기본으로 우동과 사시미, 꼬치구이를 선보이는데 메뉴는 매일 달라진답니다. 지난번에는 없었던 새로운 메뉴를 기대하며 방문하는 재미가 있죠. 특히 하이볼 맛집으로 칭찬이 자자하니, 바람이 선선한 날 야외에서 낭만을 즐기기에도 제격입니다.
서울 중구 퇴계로 374 금성 빌딩 1층
instagram.com/gary_hong_
치킨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하지 않을 수 없는 신선한 계육의 숯불 닭갈비! 정직해 보이는 한글 간판에서 맛으로 승부하겠다는 사장님의 자신감이 느껴지지 않나요? 공덕의 ‘계고기집’에서 시작해 퇴계로에 1호점, 도산대로에 2호점까지 오픈한 은화계는 두 가지 메인 메뉴를 선보여요. 바로 소금구이와 양념구이! 숯불 향이 가득 밴 맛을 원한다면 소금구이를, 매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양념구이를 고르면 된답니다. 은박지에 지글지글 치즈를 녹여내는 닭 곱창 치즈 볶음밥은 필수 사이드 메뉴죠. 새벽 3시까지 오픈하는 정 많은 곳이니 저녁 모임을 하기에도 제격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