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 19로 걱정이 많죠. 국제적인 본보기로 손꼽힌 마스크와 손 소독제로 개인위생을 챙기고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실천하는 전국민적인 노력이 다시금 필요한 시기입니다. SNS에서는 감염병 치료에 혼신을 다한 의료진을 격려하는
#덕분에챌린지가 물결처럼 퍼지고 있어요.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 19의 치료를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향해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오른손 엄지를 왼손바닥으로 받친 모양) 사진을 올린 뒤 #덕분에챌린지 #덕분에캠페인 #의료진덕분에 등 세 가지 해시태그를 붙이고, 다음 이어갈 참여자를 3명 지목하는 방식이죠. 오늘은 칭찬받아 마땅한 전국의 의료진에게 보내는 기분 좋은 응원 릴레이를 함께 살펴보려 해요.
문재인 대통령도 #덕분에챌린지에 참여했어요. ‘의료진 덕분에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바이러스와의 싸움에서 승리하고 있으며, 방역 모범국가라는 세계의 평가를 받을 수 있었다’고 고생하는 의료진들에게 공을 돌리며 ‘우리의 응원이 의료진 여러분에게 자부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죠. 그리고 어린이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나눌 수 있도록 아기상어 핑크퐁과 배구선수 김연경, 수어 통역사 권동호 님을 다음 순서로 지목했어요.
문재인 대통령의 지목을 받은 배구선수
김연경, 피겨퀸
김연아, LPGA 세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골프 선수
고진영, 스켈레톤 선수인
윤성빈 등 월드클래스 스포츠 스타들도 코로나 19에 맞서 위기 극복을 위해 힘쓰고 있는 의료진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습니다.
4월 말부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는 #덕분에챌린지 에 동참한 배우들은
손예진, 이다희, 한효주, 임수정, 공효진, 한예슬, 조정석, 정해인, 유연석 등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저마다의 일터와 일상에서 잠시 호흡을 고르고 의료진을 향한 존경을 표현한 스타들의 착한 마음은 지금도 계속되고 있어요.
케이팝을 대표하는 국내 뮤지션들도 #덕분에챌린지 를 이어갑니다. 각자의 개성이 드러나는 옷차림이 눈에 띄는데요.
선미, 로제, 카이, 강다니엘, 래퍼 케이시, 슬기, 설현 등의 스타들은 무대 뒤 대기실이나 촬영장에서, 혹은 연습 중에 엄지를 치켜들고 감사의 인사를 보냈어요. 대통령에서 농구 선수로, 배우에서 가수로, 가수에서 모델로 들불처럼 번지는 선한 마음들이 빛나는 #덕분에챌린지 에 여러분도 한 번 참여해보세요. 마음에 희망과 온기가 차오르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