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작은 아씨들〉의 사랑스러운 네 자매를 떠올리게 하는
아이비의 목가적인 드레스를 보세요. 봉긋한 퍼프 소매, 잘록한 허리 라인과 밑으로 갈수록 퍼지는 디자인은 밋밋한 몸매에 볼륨감을 불어넣죠. 진주와 펜던트 네크리스를 레이어드하고 화이트 샌들을 신어 페미닌한 무드로 마무리했어요.
오늘 밤 주인공이 되고 싶다면
조이의 롱 원피스를 주목하세요. 눈이 시리도록 선명한 레드 컬러의 원피스 덕분에 어두운 밤에도 인싸력 최고! 컬러만으로도 존재감이 느껴지는 드레스를 골랐다면 액세서리는 절제하는 것이 좋아요. 그녀처럼 레드 립으로 포인트를 주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통통한 팔뚝과 통나무 같은 허리 라인 때문에 어떤 드레스를 입어야 할지 고민이라면 시선을 분산시킬 수 있는 복잡한 패턴의 드레스를 선택하세요.
기은세의 드레스처럼 소매와 허리 라인에 주름 디테일이 있는 디자인이라면 금상첨화. 단점은 보완하고 라인은 살려주는 롱 드레스 하나면 스프링 룩 완성이요~
김나영은 에스닉한 프린트의 롱 드레스를 볼 캡과 믹스 매치해 개성을 드러냈어요. 여기에 버건디 컬러의 삭스와 레트로 스타일의 스니커즈로 신선한 조합을 선보인 그녀. 매번 똑같은 드레스 룩이 지겨웠다면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액세서리를 더해 새롭게 즐겨보는 것도 좋아요.
선미는 걸리시한 체크 패턴 롱 드레스를 그녀만의 감각으로 재해석했습니다. 허리보다 높은 위치에 볼드한 벨트를 매고 과감한 스커트의 슬릿 디테일 사이로 투박한 컴뱃 부츠가 보이도록 했죠. 데님 소재 백으로 레트로 무드를 더한 그녀의 센스에 100점 드립니다~
평소 꽃무늬를 사랑하는
현아의 선택은 잔잔한 꽃무늬 원피스입니다. 보라 계열의 꽃 프린트가 그녀의 새하얀 피부톤과 찰떡! 플랫 슈즈나 펌프스처럼 뻔한 슈즈 매치보다는 트렌디한 네온 컬러 아웃솔의 스니커즈를 신어 훨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어요.
빈티지한 색감이 매력적인 잔잔한 플로럴 패턴의 드레스는 7만9천원, Zara.
언밸런스한 헴라인이 드라마틱한 드레스는 65만9천원, Maje.
롱 앤 린 실루엣의 기하학적 패턴 드레스는 99만8천원, EENK.
걸리시한 디자인의 롱 드레스는 19만원, & Otherstor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