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옷잘녀’의 정석, 위풍당당 테일러드 재킷

낮이 길어지는 진짜 봄이 왔어요. 바야흐로 재킷이 빛을 발하는 시기! 완벽한 데일리 아이템, 테일러드 재킷으로 주 5일을 든든하게 보내볼까요? 지금 참고하기 좋은 재킷 스타일을 소개합니다.

BY이재희2020.03.17

블랙 레더 재킷 

재킷의 가장 큰 매력은 믹스매치로 다양한 스타일의 변주가 가능하다는 것! 옷 잘 입는 언니들의 선택은 블랙 레더 소재의 테일러드 재킷입니다. 가죽 소재 특유의 시크한 무드가 더해진 테일러드 재킷은 군더더기 없는 기본에 충실한 디자인일수록 ‘쿨’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어요. 켄달제너와 벨라 하디드, 카이아 거버의 룩을 살펴볼까요? 재킷을 벗으면 너무도 다른 각양각색 스타일이에요. 다양한 스타일을 차분하게 중화시켜 어떤 스타일과도 잘 어울린답니다. 이 정도면 주 5일을 책임질 든든한 아이템! 
크롭톱과 타이다이 팬츠로 스트리트 무드를 완성한 켄달 제너.여성스러운 핑크 블라우스와 강렬한 레더 재킷의 믹스매치! 데일리 룩의 고수 벨라 하디드.재킷으로 게임 끝! 카이아 거버의 카리스마.2020 FW Copenhagen Fashion Week
 
 

재킷엔 청바지!

오버 핏의 재킷 한 장으로 완성한 패션위크 스트리트 스타일! 미우미우 쇼가 끝난 후 카이아 거버! @samp__pat

오버 핏의 재킷 한 장으로 완성한 패션위크 스트리트 스타일! 미우미우 쇼가 끝난 후 카이아 거버! @samp__pat


웬만해선 실패할 수 없는 클래식한 공식 = 재킷 + 데님! 특히 ‘잇 걸’ 카이아 거버의 파파라치 컷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조합이죠. 펜디 쇼 리허설을 위해 무대에 오를 때는 앵클 부츠, 퇴근할 때는 스니커즈와 선글라스, 슬릭하게 넘긴 헤어로 전혀 다른 스타일을 완성한 그녀를 눈여겨보세요! 힙을 가리는 넉넉한 사이즈의 재킷과 몸에 잘 맞는 스트레이트 핏의 청바지라면 카이아처럼 쿨한 룩을 완성할 수 있겠죠?

2020 FW 펜디 쇼 리허설을 마친 모델 카이아 거버.

2020 FW 펜디 쇼 리허설을 마친 모델 카이아 거버.

 
 

데일리 룩의 고수

화이트 디올 재킷과 디스트로이드 진으로 완성한 '꾸안꾸' 스타일. 데일리 룩의 귀재, 린드라 메딘 코헨.모델 아두트 아케치가 스니커즈와 '찢청'으로 완성한 스트리트 무드!모델 아두트 아케치가 스니커즈와 '찢청'으로 완성한 스트리트 무드!
어떤 테일러드 재킷이라도 무릎이 찢어진 디스트로이 진과 매치하면 자유분방한 매력이 UP!. 데일리 룩의 귀재, 린드라메딘 코헨처럼 화이트 재킷과 로퍼를 매치해 ‘꾸안꾸’ 스타일의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고, 모델스닷컴 랭킹50에 이름을 올린 모델 아두트아케치(Adut Akech)처럼 블랙 재킷과 스니커즈로 스트리트 무드를 완성할 수도 있어요.  
 
 

컬러 더하기 컬러

컬러 매칭의 고수 빅토리아 베컴. @victoriabeckham

컬러 매칭의 고수 빅토리아 베컴. @victoriabeckham

재킷을 입지 않고 어깨에 걸치는 ‘숄더 로빙(shoulder robing)’을 유행시킨 빅토리아 베컴과 중성적이고 이지적 외모로 디자이너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톱 모델 카라 테일러의 재킷이 범상치 않죠? 화려한 패턴의 재킷이 입고 싶다면, 재킷과 어우러진 안정적인 컬러로 균형을 맞추는 것이 포인트예요. 단, 여러 컬러를 고르는 대담함에는 나름의 규칙이 따른답니다. 실패 확률이 가장 적은 방법은 재킷 속 포함된 컬러로 다른 아이템을 골라보는 것!  
화려한 패턴 재킷과 오렌지 컬러의 팬츠로 레트로 무드를 완성한 모델 카라 테일러.

화려한 패턴 재킷과 오렌지 컬러의 팬츠로 레트로 무드를 완성한 모델 카라 테일러.

 

Keyword

Credit

  • 사진 게티이미지/ 아이맥스트리/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