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본 사람은 없다는 비디오 게임〈심즈〉. 세계 최고의 인생 시뮬레이터로 꼽히는 심즈가 20주년을 맞이했다. 심즈만의 언어를 사용하고, 게임 속에서도 학자금 대출을 갚고, 첫 키스의 순간을 만들고, 살기 위해 일을 해야 하는 우리의 삶과 매우 비슷한 점이 흥행 포인트. EA 코리아는 2000년 출시 이후 쌓아온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든 20주년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는데, 그 숫자가 가히 놀랍다. 내용에 따르면 이때까지 16억의 심과 5억 7,500만 이상의 가족이 만들어졌으며, 13억 회 이상의 ‘사랑 나누기’를 했다고. (!)

20주년 기념 온수 욕조
심즈가 준비한 이벤트는 여기서 끝이 아니다. 쓰레드레스(Threadless) 에서는 20주년 기념 티셔츠를 비롯한 스티커, 스케이트보드,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고, 트위터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PlayWithLifeChallenge를 검색하면 100명의 아기 챌린지, 땅에서 수영하는 심 등 심즈 유저들의 엽기적인 경험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주말, 20주년 기념 욕조에서 파티를 열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