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은세와 신다은의 닮아가는 이야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똑 닮은 삼성 그랑데 AI와 함께한 기은세와 신다은의 모먼트.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21~23kg) 1백59만9천~1백94만9천원.

삼성 그랑데 AI 세탁기 (21~23kg) 1백59만9천~1백94만9천원.

배우 신다은과 기은세는 친분이 두텁다고 알려져 있다. 어떻게 인연이 되었는지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 신다은 2007년도쯤 저랑 같이 연극하던 지인이 은세 언니랑 영화를 찍고 있었어요. 다 같은 또래여서 어울리다가 자연스럽게 친해졌어요. 은세 언니랑 벌써 12년 된 인연이네요. 기은세 똑순이 같은 다은이를 제 옆에 두고 싶어서 처음에 공을 많이 들였죠. 다은이가 혼자 살 때 제가 밥도 몇 번 차려주기도 했고, 그러면서 서로 더 가까워졌어요.

이럴 때 서로 닮았다고 느끼는 부분이 있나? 기은세 결혼하고선 둘이 닮았다고 느낄 때가 많아요. 결혼생활에 대한 가치관이 비슷하다고 할까? 어떻게 하면 알콩달콩 남편과 잘 지낼까, 어떻게 밥을 잘 해 먹을까 등 예쁜 가정을 꾸리기 위해 다은이도 저도 노력하는 편이거든요. 신다은 좋아하는 것에 열정을 쏟아붓는 것이 닮았다고 할 수 있죠. 은세 언니는 다방면으로 재주가 많잖아요. 저도 제가 관심 있는 것에 대해 더 잘하려고 고민을 많이 해요. 살림을 즐겁게 하는 것도 제 관심사 중 하나고요.

살림을 잘하는 방법 중 하나는 가전을 잘 들이는 것일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 촬영한 삼성 그랑데 AI의 첫인상은 어떤가? 신다은 미래에서 온 세탁기와 건조기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데칼코마니처럼 둘이 똑같이 생겨서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느낌! 기은세 요즘은 가전제품도 하나의 인테리어처럼 배치하곤 하잖아요. 집 안 분위기에 따라 세탁기, 건조기의 컬러를 골라 어울리는 곳에 세팅하면 예쁠 것 같아요.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16kg) 1백79만9천~1백99만9천원.

삼성 그랑데 AI 건조기 (16kg) 1백79만9천~1백99만9천원.

세탁기나 건조기를 살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포인트가 있다면? 기은세 사용하기 쉬운 가전? 기능이 아무리 많아도 실제로 다 사용하기는 쉽지 않거든요. 자주 쓸 법한 기능들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 새로 출시한 삼성 그랑데 AI는 나의 세탁 패턴을 익혀 나만의 메뉴를 만든다고 들었어요. 세탁할 때마다 여러 번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해요. 신다은 저도 같은 생각인데, 남편도 쉽게 쓸 수 있는 편한 가전이 최고인 것 같아요. 세탁이 은근 신경 쓸 부분들이 많아서 남편에게 잘 못 맡기는 편이거든요. 이번 신제품은 선택된 코스가 건조기에도 자동 세팅되는 기능이 있다고 해서 스마트한 가전이 나왔구나 싶었죠.

신제품 삼성 그랑데 AI를 사용한다면 나의 일상이 어떻게 바뀔 거라 생각하나? 신다은 삼성 그랑데 AI 덕분에 집안일 하나 더는 느낌! 빨래 무게부터 오염까지 알아서 감지해주는 세탁기,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알아서 케어해주는 건조기라면 언제든 믿고 맡길 수 있죠. 기은세 세탁과 건조가 번거로운 일이라고 느껴지지 않을 것 같아요. 나보다 나의 패턴을 더 잘 아는 가전이니, 살림하는 시간이 단축되지 않을까요? 자동 세팅되는 기능 덕분에 빨래를 할 때마다 언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듯해요.

마지막으로 서로에게 어떤 사람으로 남고 싶은지? 기은세 언제나 그렇듯 좋은 언니로 남고 싶어요. 다은이가 필요할 때면 항상 그 자리에 있는,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요. 신다은 언니를 좋아하는 이유는 닮고 싶은 부분이 많고 사랑하기 때문이거든요. 언니가 늘 챙겨주지만, 언니에게 저도 닮아가고 싶은 면이 많은 친구이자 동생이었으면 좋겠어요.
똑 닮은 삼성 그랑데 AI와 함께한 기은세와 신다은의 모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