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불시착, 손예진의 남한 VS 북한 뷰티 룩 #여주뷰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STAR

사랑의 불시착, 손예진의 남한 VS 북한 뷰티 룩 #여주뷰티

북한에 갔더니 이렇게 변했다!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 속 손예진의 뷰티 룩 변화에 주목할 것.

ELLE BY ELLE 2020.01.09
사진 출처 tvN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
VS 남한 윤세리의 레이어드 헤어 커트 + 원 포인트 메이크업
남한에서 우아한 재벌 2세를 표현한 손예진의 뷰티 룩은 한 마디로 '엘레강스'. 트렌드에 민감하고 전문성을 갖춘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짙은 메이크업 보다는 깔끔한 원 포인트 메이크업에 집중했답니다. 피부 톤을 살린 맑고 윤기 있는 베이스에 상황에 따라 코럴, 레드, 핑크 등 입술에 포인트를 두며 과하지 않은 우아한 메이크업을 완성했어요. 특히 촉촉하게 빛나는 베이스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극대화 했는데, 여기에 누디한 컬러의 블러셔로 얼굴 윤곽을 잡아줘 자칫 얼굴이 둥둥 떠 보이는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죠. 헤어 스타일 역시 긴 머리를 층을 내 앞머리부터 자연스러운 레이어드 C컬과 S컬 웨이브를 번갈아가며 넣어준 것이 특징. 얼굴 선을 따라 웨이브의 볼륨감을 살려 당당하고 도도한 캐릭터와 잘 어울리는 헤어 스타일링이 완성되었어요.
 
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
VS 북한 윤세리의 소녀스런 브레이드 헤어 + 내추럴 메이크업
북한에 정착한 손예진의 뷰티 룩에서 가장 주목할 포인트는 바로 헤어 스타일. 낮게 따서 묶은 로우 브레이드 헤어와 적재적소에 활용한 액세서리의의 매칭은 화룡점정! 영화 〈클래식〉 속 손예진의 귀환이라고 할 정도로 순수하고 따스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데 한 몫 했어요. 덕분에 남한의 재벌녀 '윤세리'의 도도한 매력과는 상반되는 인간미가 돋보이고 있죠. 메이크업 역시 한층 더 내추럴하게 표현했는데 색조 메이크업은 최대한 배제한 채 베이스에 집중한 것이 특징. 깨끗한 베이스는 그대로 살리되 매트하게 마무리 해 극중 캐릭터가 처한 극한 상황을 잘 표현했어요. 다만 현빈과 손예진의 로맨스가 피어나는 장면에선 매트한 베이스에 핑키한 입술과 블러셔, 눈매를 더해줘 청순한 모습을 더해줬답니다. 
 
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

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

 
사진 tvN

사진 tvN

북한 여성 헤어 스타일링
드라마 속에 잠깐 등장한 북한 미용실 속 북한 여성들의 헤어 스타일링. 물론 북한 현실을 100% 반영했다고 보긴 어렵겠지만 헤어 스타일에 많은 변화가 생겼음은 확인할 수 있어요. 통일부에 따르면 이미 2015년부터 한류 열풍을 따라 남한 아이돌 스타의 헤어 스타일이 북한 사회 내에 많이 반영되었던 것은 사실이라고 합니다. 
 
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사진 tvN 〈사랑의 불시착〉
북한 '어서가세요 머리' VS 남한 '내추럴 웨이브'
대한민국에서 우아하고 도도한 재벌녀 윤세리를 표현한 글래머러스 웨이비 헤어는 이마부터 얼굴 선을 따라 굵은 물결 웨이브를 더한 뒤, 브러싱을 통해 모발 끝으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컬을 풀어줬어요. 반면 북한 멋쁨녀가 되기 위해 손예진이 도전한 '어서가세요 머리'는 헤어 고데기로 방금 손질을 마친 듯 굵고 강한 컬이 특징. 뜨거운 열기로 탱탱하게 컬이 살아있는 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요. 덕분에 훨씬 글래머러스한 느낌이 강하게 든답니다.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