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존생활 #성유리 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취존생활 #성유리 편

손으로 빚어내는 도예의 아름다움에 빠진 성유리. 그녀의 즐거운 취미생활 들여다보기!

ELLE BY ELLE 2019.10.11
 
 
 
@sung_yuri

@sung_yuri

@bucketstudio_official

@bucketstudio_official

 
도예의 매력에 푹 빠진 성유리는 핑클 멤버들에게 자신이 직접 만든 컵을 선물했어요. 보일 듯 말듯 이니셜을 새기고 손잡이 위에 멤버별 담당 컬러를 칠해 넣었죠. 유려한 디자인이나 화려한 장식은 없어도 기능에 충실하고 투박한 디자인이 오히려 귀엽지 않나요? 마음과 정성이 담긴 작품을 손수 만들고 그것을 지인과 나눌 수 있다는 것이 도예의 기쁨인가 봅니다.
 
물레 앞에 앉아 초집중 모드! 그녀의 손길이 닿자 접시처럼 납작했던 찰흙이 서서히 오목한 그릇의 형태로 변하고 있어요. 이 정도면 금손으로 인정합니다~. 
 
형태가 완성된 것들은 차곡차곡 전기 가마에 넣어 구워냅니다.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그릇이 예쁘게 구워지기를 바라는 그녀의 모습이 사춘기 소녀처럼 순수해 보이네요. 굽기가 끝난 그릇이 과연 어떤 모습으로 등장할지 기대되는군요.
 
@sung_yuri

@sung_yuri

짜잔! 완성된 컵과 그릇들을 공개합니다~. 일정하지 않은 형태가 유니크한 접시와 동글동글 귀여운 찻잔, 실용적인 빅 사이즈 머그잔 등 이 모든 것이 성유리의 손에서 태어난 작품입니다. 다시 똑같이 만들려 해도 만들 수 없는 손맛 느껴지는 도자기 시리즈네요. 조금 서툰 솜씨라도 세상에 하나뿐인 내 것이라 더욱 애착이 생길 것 같아요. 그녀의 도예 컬렉션이 앞으로 어떻게 채워질지 궁금하다면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체크하세요. 

 

Keyword

Credit

    프리랜스 에디터 정미나(130collective)
    사진 성유리 인스타그램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