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체형에 맞는 웨딩 드레스는 '이것' || 엘르코리아 (ELLE KOREA)
FASHION

내 체형에 맞는 웨딩 드레스는 '이것'

누구나 몸에 콤플렉스는 있는 법. 결점을 커버해 줄 체형별 드레스 찾기 어드바이스.

ELLE BY ELLE 2019.09.05
 

HOURGLASS

DO 가슴과 엉덩이가 허리에 비해 풍만한 글래머러스 스타일은 몸의 곡선을 마음껏 살려도 좋다. 보디라인을 강조해 주는 머메이드 라인이 제격일 터. 하지만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이 부담스럽다면 허리는 강조하되 히프에서 자연스럽게 라인이 떨어지는 시스 드레스를 고를 것.
DON'T 오히려 가슴을 강조하다 보면 과도한 노출로 민망한 상황이 생길 수 있다. 전체적으로 타이트한 디자인을 선택하되 너무 깊게 파인 클리비지 라인보다 보트 네크라인이나 시스루 소재의 하이 네크라인 스타일로 적당한 섹시미를 드러낼 것.
 

ROUND

DO 가슴과 배, 엉덩이가 거의 비슷한 비율의 통통한 타입으로 귀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풍성한 스커트의 볼가운 스타일을 추천한다. 이때 허리에 벨트나 비딩 장식이 있다면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기억할 것! 허리는 타이트하게, 스커트는 풍성하게.
DON'T 보디라인을 그대로 드러내는, 일자로 떨어지는 H라인이나 머메이드 라인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또 배를 가리기 위해 가슴을 강조하고 허리가 루스한 엠파이어 실루엣을 선택했다면 자칫 결혼 전 속도위반을 의심받을 수 있으니 주의할 것.
 

PEAR

DO 좁은 어깨와 빈약한 상체에 비해 엉덩이와 허벅지가 넓고 통통한 타입으로 머메이드 라인만 피한다면 어떤 라인의 드레스도 좋다. 이때 상의에 레이스나 비딩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다면 빈약한 상체를 보완할 수 있다.  
DON'T 어깨와 가슴이 빈약하다면 절대 시도하지 말아야 할 스타일이 바로 소매나 스트랩이 없는 튜브 톱 드레스다. 오프숄더, 홀터넥 등 다양한 상의 디자인으로 상체를 강조할 것. 그렇지 않다면 서양식 배 모양의 통통한 하체 라인이 그대로 드러날 것이다.
 

RECTANGLE

DO 허리와 가슴, 엉덩이 사이즈가 비슷하고 볼륨이 없기에 몸의 라인을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이 필수. 허리를 조이고 스커트가 풍성한 볼가운이나 A라인 드레스 혹은 자연스러운 주름 스커트가 여성스러운 시스 라인도 좋을 듯. 이때 하트 형태 혹은 라운드 형태의 상의로 드레스 디자인에 곡선을 더하는 것이 중요하다.  
DON'T 직각형의 미니멀 디자인보다 어느 정도 주름과 러플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다면 페미닌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것.
 

INVERTED TRIANGLE

DO 어깨가 다른 부분보다 넓은 역삼각형 타입으로 어깨로 향하는 시선을 분산하는 것이 포인트. 스트랩 혹은 홀터넥 등으로 자연스럽게 어깨 면적을 나눠주는 것이 좋다. 전반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의 드레스라면 각지고 넓은 어깨 라인과도 조화롭게 어울릴 것.
DON'T 어깨를 가리고자 과도한 레이스와 장식을 사용한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 페미닌한 요소를 배제하고 미니멀하게 연출한다면 넓은 어깨가 주는 남성미도 더 이상 콤플렉스가 아닐 것이다.  

Keyword

Credit

    에디터 황기애
    사진 IMAXtree.com
    디자인 오주희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