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로 미리보는 2019 F/W 패션 뉴스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지금, 주목해야하는 패션 뉴스 모음.

FASHION POLITICS

매 시즌 곳곳에서 등장하는 디자이너들의 패션 정치학. 이번 시즌도 패션의 사회적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생각을 전하는 행보가 눈에 띈다.
환경 문제부터 각종 인권과 과소비 이슈를 강력하게 외친 비비안 웨스트우드. 페미니스트 작가들을 무대로 올린 디올. 안티-소셜을 테마로 소통 부재 세대에 대해 이야기한 베트멍. 여성 쉼터에 대한 이야기로 브리티시 어워드에서 엘리자베스 여왕 상을 수상한 베타니 윌리엄스.

NEW FLOW

지금, 주목해야 할 새로운 패션 세대들.
디올, 매킨토시, 나이키 등 내로라하는 브랜드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고수의 실력을 인정받은 알릭스(Alyx)의 매튜 윌리엄스.낙엽을 밟으며 시작된 캐서린 홀스테인의 케이트(Khaite) 쇼는 서정적인 분위기와 매니시한 감성을 넘나들며 완성도 높은 런웨이를 선보였다.셀린과 루이 비통, 끌로에를 거친 한국 디자이너 황록의 브랜드 록(ROKH). 지난해 LVMH 프라이즈 특별상 수상 이후, 2019 F/W 파리 컬렉션 오프닝 무대로 화려한 데뷔를 마쳤다. 마크 제이콥스와 스타일리스트 케이티 그랜드의 지지로 뉴욕 패션위크 데뷔 쇼를 마친 토모 코이즈미(Tomo Koizumi). SNS 피드를 점령한 거대한 드레스는 그의 패션 판타지를 완벽하게 그려냈다.

WEAR A BLANKET

‘이불인지, 옷인지!’ 온몸을 감싸는 슈퍼사이즈의 포근한 아우터웨어들. 디자이너들이 제안한 ‘겨울나기’ 룩을 눈여겨보길.
MARINE SERRE/DRIES VAN NOTEN/OFF-WHITE™

MARINE SERRE/DRIES VAN NOTEN/OFF-WHITE™


PADDING BAG

독특한 실루엣과 매끈한 텍스처가 등장부터 시선 집중! 두툼하고 거대한 패딩 백이 이번 시즌 디자이너들의 러브 콜을 한 몸에 받았다.
OFF-WHITE™MAISON MARGIELADRIES VAN NOTENBOTTEGA VENETA

SUPERMODELS ARE BACK

몇 시즌 동안 패션계의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등장한 슈퍼모델의 귀환. 패션계를 강타한 ‘다양성’ 이슈에 맞춰 많은 ‘대선배’들이 무대를 찾았다. 20년만에 베르사체 쇼에 선 스테파니 세이무어, 마이클 코어스 쇼에 선 패티 한센과 25년 만에 마크 제이콥스 쇼로 돌아온 크리스틴 털링턴까지!
MARC JACOBSMICHAEL KORS COLLECTIONVERSACE

지금, 주목해야하는 패션 뉴스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