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을엔 클래식한 멋이 나는 체크 룩에 도전!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새빌 로의 점잟은 신사들이 떠올려지는 체크 룩의 '쿨'한 매력. | 체크,클래식,체크 룩,패턴,마드라스 체크 코트

런웨이를 가득 채웠던 스트리트 패션의 기세가 한풀 꺾였다. 어느 때보다 본질에 충실하자는 메시지로 가득한 이번 시즌, 새빌 로의 점잖은 신사들이 떠올려지는 클래식한 체크 룩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흔하고 평범하다 생각되는 패턴이지만 개인적으로 나이 들어 보이거나 철부지처럼 보인다는 이유로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것이 사실. 하지만 이번 시즌 런웨이에 오른 체크 룩은 다르다. 마드라스 체크 코트와 패딩 아우터웨어를 매치해 강인한 여성미를 발산한 지방시, 마드라스 체크 점프수트와 컬러플한 깅엄 체크 재킷을 레이어드한 구찌, 다양한 글렌 체크 피스들을 선보인 셀린 등이 대표적이다. 뉴트럴 컬러와 중성적 코드를 밑바탕에 둔, 완벽한 테일러링을 기반으로 한 체크 패턴 룩이라면 올가을 성숙하면서도 ‘쿨’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하운즈투스 체크 키튼 힐은 1백20만원, Dior. 가죽 소재가 믹스된 뉴스보이 캡은 31만원, Helen Kaminski. 레진과 메탈 소재로 체크 패턴을 구현한 브로치는 가격 미정, Chanel. 클래식한 패턴에 금장 버튼을 더한 점프수트는 5백90만원, Gucci. 가죽 트리밍과 체크 패브릭이 어우러진 숄더백은 가격 미정, Celine by Hedi Slima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