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플과 꽈배기, 성글게 짠 맛있는 니트의 향연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니트는 꽤 오랜 시간 오해받았다. 특히 청키한 꽈배기 니트나 노르딕 프린트가 더해진 것이 더욱 그랬다. <브리짓 존스의 일기> 속 마마보이, <어글리 베티>의 베티 등 다소 촌스럽고 시대와 동떨어진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보푸라기가 핀 니트 스웨터를 입고 등장했다.::디올, 샤넬,라다,엘르,엣진,DVF,DKNY,D&G,elle.co.kr:: | ::디올,샤넬,라다,엘르,엣진

니트는 꽤 오랜 시간 오해받았다. 특히 청키한 꽈배기 니트나 노르딕 프린트가 더해진 것이 더욱 그랬다. 속 마마보이, 의 베티 등 다소 촌스럽고 시대와 동떨어진 캐릭터들은 하나같이 보푸라기가 핀 니트 스웨터를 입고 등장했다. 하지만 올 시즌을 이야기할 때 이 청키한 니트를 빼놓고는 앙꼬 없는 호빵을 먹는 격이 된다. 미쏘니와 같은 니트의 명가는 물론, 로다테는 성글게 짠 니트로 장기자랑하기에 여념이 없었다. 스칸디나비아 민속 프린트 스타일의 장 폴 고티에, 북유럽 풍 눈꽃 프린트로 포근함을 살린 D&G와 폴 앤 조, 심지어 실용성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던 디올까지 청키한 짜기에 몰두했다. 주목해야 할 부분은 프라다나 질 스튜어트의 컬렉션처럼 많은 디자이너들이 다소 몸집을 커 보이게 하는 니트를 입고도 가느다란 벨트로 허리를 강조하거나 니트 위에 오버사이즈 니트 카디건을 걸치는 식으로 볼륨을 더욱 부각시켰다는 점이다.그렇다면 우리는 새로운 니트 스타일링 매뉴얼을 따르기 위해 여름보다 더 가열차게 다이어트에 매진해야 하는 건 아닐까? 1 장미 모양 장식이 포인트인 니트 비니. 가격 미정, DVF.2 발목 부분을 따뜻한 니트 소재로 감싸 보온성을 높인 앵클 부츠. 가격 미정, DKNY.3 몽글몽글한 털실로 가장자리를 장식한 머플러. 가격 미정, DVF.4 리본으로 장식해 여성스러운 디테일이 가미된 벌키한 와플 니트 카디건. 가격 미정, 디올.5 벌키한 니트로 짜인 컬러가 뒤섞인 스커트. 가격 미정, 샤넬. 6 화사한 파스텔 블루의 도톰한 꽈배기 꼬임 스웨터. 가격 미정, 프라다.7 깜직한 니트 참 장식의 노르딕 패턴의 스퀘어 니트 백. 가격 미정, D&G.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0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