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레이디 메이크업의 단계별 레서피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잡티만 꼼꼼히 지워도, 눈썹만 잘 그려도 한결 우아해 보인다는 사실. ‘레이디’의 ‘레’자도 모르는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는 레이디 메이크업의 단계별 레서피를 준비했다. 하루에 한 가지씩 따라해볼 것. 일주일이면 당신도 레이디가 될 수 있다.::맥,슈에무라,메이크업 포에버,크리니크,베네피트,시슬리,겔랑,디올,바비 브라운,이니스프리,로레알 파리,부르조아,엘르,엣진,elle.co.kr:: | ::맥,슈에무라,메이크업 포에버,크리니크,베네피트

LEVEL 1. 피부만 깨끗해도 절반은 성공 첫 번째 관문은 도자기처럼 매끈하고 잡티 하나 없는 퍼펙트 스킨을 만드는 것. 주근깨 가득한 개구쟁이 같은 얼굴에 풀 스커트가 어울릴 리 만무하다. 완벽한 피부를 위해선 컨실러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리퀴드 타입 중에서도 세미 매트 텍스처를 고르거나 커버력이 좋은 스틱 파운데이션을 펴발라 피부 톤을 정돈한 다음 눈가, 콧망울, 입 주변 등 지저분해 보이기 쉬운 곳을 컨실러로 꼼꼼하게 커버한다. 주근깨가 많은 피부라면 펜슬이나 스틱 타입 컨실러로 콕콕 찍어준 다음 넷째손가락으로 가볍게 두드려주면 감쪽같이 커버할 수 있다. 1 MAC 스튜디오 스컬프트 컨실러. 2만6천원. 2 슈에무라 페이스 아키텍트 스무딩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5만5천원. 3 메이크업 포에버 HD 컨실러. 3만8천원. LEVEL 2. 기름 종이도 울고 갈 매트 피니시귤껍질처럼 숭숭 늘어진 모공, ‘기름광’으로 번들대는 피부 역시 레이디에겐 어울리지 않는 것들. 1단계의 퍼펙트 스킨을 마스터했다면 솜털까지 만져질 정도로 보송보송한 피니시를 더할 것. 퍼프에 파우더를 손톱만큼 덜어낸 다음 반으로 접어 골고루 문지른다. 다시 퍼프를 펴서 이마, 코 옆쪽의 볼부터 가볍게 눌러 피지를 잡아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파우더가 한 곳에 뭉쳐 두껍게 발리거나 얼굴에 얼룩이 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혹은 파우더 브러시에 파우더를 묻힌 다음 살짝 털어내고 피부 결을 따라 쓸어주며 바르면 끝. 파우더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여보자. 1 크리니크 더마 화이트 브라이트닝 루스 파우더. 4만5천원. 2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SPF 15. 5만5천원. LEVEL 3. 우아한 갈매기형 눈썹모나리자가 아닌 이상 민둥 눈썹으로 외출하는 것은 절대 금물. 레드 립만큼이나 하나만으로도 메이크업 효과를 톡톡히 보는 것이 바로 눈썹이다. 본래의 눈썹 모양을 살린 자연스러운 눈썹이 대세였지만, 성숙한 여자의 매력이 포인트인 레이디 룩에는 깔끔하게 다듬은 아치형 눈썹이 더 어울린다. 아이브로 왁싱 서비스를 받은 뒤 일주일에 한 번 정도 트위저로 라인을 정리하면 예쁜 눈썹 모양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눈썹용 빗으로 결을 정리하고 단단한 포뮬러의 아이브로 펜슬로 모양을 잡은 다음 아이브로 마스카라를 덧바르면 된다. 이때 눈썹은 한 번에 그리지 말고 눈 앞머리부터 양쪽 높이를 맞춰가며 그리면 짝짝이 눈썹이 되는 걸 막을 수 있다. 1 시슬리 휘또 옹브르 에끌라, 에보니. 4만5천원.2 겔랑 아이브로 브러시. 가격 미정. 3 메이크업 포에버 아이브로 키트. 4만5천원.*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8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