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서울에서 일어나는 가장 ‘핫’한 일들과 숍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지금 서울에서 일어나는 가장 ‘핫’한 일들과 새롭게 문을 연 숍 리스트 |

Bang Gong Ho보다 새로운 것, 보다 자극적인 것을 원하는 트렌드세터를 위한 새로운 아지트가 탄생했다. ‘방공호’는 빛과 LED를 활용한 미래지향적인 건물과 차별화된 컨텐츠로 청담동에 새로운 나이트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할 예정. 지하 2층부터 지상 6층으로 이루어진 이곳은 ‘3PLAY CUBE’라는 테마 아래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졌다. 지하 1,2층에는 일렉트로닉 리듬이 심장을 두드리는 클럽 ‘C4’가, 1,2,3층에는 이자카야와 포장마차를 결합시켜놓은 듯한 이자-포차 ‘방공호’가, 4,5,6층은 각기 다른 컨셉트의 멤버십 프라이빗 라운지 ‘벙커’가 위치해있다. 흔해 빠진 클럽 대신 클럽보다 트렌디한 방공호에서 불타는 밤을 보내보자.Add 강남구 청담동 21-18 / 학동사거리 크라이슬러 매장 뒤편 Open 밤 12시~새벽 4시 (주말은 밤 12시~오전 6시) P 밸릿파킹 Tel 3445-7397 Scoop Garden북적거리는 가로수길에 조용하고 푸르른 휴식을 만끽할 수 있는 작은 쉼터가 마련되었다. ‘일모 아울렛’ 입구로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스쿱 가든’은 이름 그대로 국자 모양의 공간을 형성하고 있는 작은 정원이다. 실내 건축가 최시영과 스페이스 마케터 나훈영이 싱그러운 나무로 식물원 같은 카페를 탄생시킨 것. 식재료 선택도 예외는 아니다. 이곳에선 유기농 원두로 로스팅한 커피와 신선한 레몬이 듬뿍 담긴 레모네이드는 물론이고 유기농 밀가루와 버터로 만든 케이크와 쿠키도 맛볼 수 있다. 와인 한 병을 주문하면 고소한 치즈가 서비스로 제공된다고. 현재 샌드위치와 같은 브런치 메뉴를 준비 중이며 다양한 전시를 통해 문화공간으로서의 면모도 갖출 예정이다.Add 강남구 신사동 535-13/ 가로수길 ‘일모 아울렛’ 입구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 P 일반주차 Tel 514-2776 Hosa Company눈이 호사스러운 인테리어 소품 편집숍 ‘호사컴퍼니’가 서교동에서 신사동으로 확장, 이전했다. 위치만 바뀐 것이 아니라 분위기도 사뭇 달라졌다. 세련된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지역 주민들의 취향에 맞춰 소품도 한결 모던해진 것. 매끈한 재질의 핸드메이드 조명, 빛바랜 색감이 매력적인 침구류는 실내 분위기를 확 바꿔줄 베스트 아이템이다. 미국, 일본, 유럽 등지를 돌아다니며 하나하나 사 모은 물건이 대부분인데, ‘나 같으면 살까?’ 라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바잉한다는 것이 주인의 설명이다. 자신도 주부이기에 늘 그들 입장에서 생각하게 된다고. 비정기적으로 소량 업데이트 되므로 좋은 물건을 건지고 싶다면 부지런히 들락거리는 수밖에 없다.Add 강남구 신사동 646-5 2층 / 씨네시티 골목 밀크바에서 좌회전, 제너럴 아이디어 맞은편 건물 2층 Open 오전 11시~오후 8시 P 밸릿파킹 Tel 335-5480 *자세한 내용은 엘라서울 11월호 NO.21호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