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블로거들의 개성 넘치는 룩 페스티벌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스타들의 룩만큼이나 패션 블로거들이 선보이는 개성 가득한 패션도 화젯거리가 되고 있다. 패션 월드의 러브콜을 받으며 한 뼘 성장한 지금, 그들의 스타일은 얼마나 달라졌을까?::돌체&가바나 by 룩소티카, 루이비통,샤넬,마크 by 마크제이콥스,카이아크만,헬레나&크리스티,구호,BCD아이웨어,스튜디오 아파트먼트,체사레 파조티,온앤온,프라이빗 아이콘,프라다,엘르,엣진,elle.co.kr:: | ::돌체&가바나 by 룩소티카,루이비통,샤넬,마크 by 마크제이콥스,카이아크만

hanneli mustaparta 한넬리는 노르웨이 MTV의 VJ 출신으로 현재 뉴욕을 베이스로 활동하는 패션 블로거다. 모델을 겸하고 있는 탓에 한넬리의 블로그에는 에린 왓슨, 프레야 베하 등 유명 모델들의 룩이 수시로 업데이트된다. 이와 함께 개성 넘치는 스트리트 룩과 한넬리 본인의 스타일리시한 룩킹을 함께 볼 수 있는 것이 특징. 2009년 시작되어 히스토리가 오래되지 않은 탓에 드라마틱한 스타일 변화를 겪은 것은 아니지만, 초기 스타일이 걸리시하고 캐주얼했다면 요즘의 한넬리는 한결 포멀하고 매니시한 룩을 즐긴다. 클래식하고 미니멀한 액세서리, 독특한 선글라스 등으로 룩에 포인트를 주며, 보디 프러포션이 돋보이는 롱앤린 실루엣 역시 요즘 한넬리가 자주 선보이는 스타일이다.www.hanneli.com1 걸리시하고 스위트한 스타일링을 즐기던 예전 모습.2 롱앤린 실루엣이나 모던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요즘의 한넬리.3 카키 컬러 체인 팔찌. 3만원. 프라이빗 아이콘.4 클래식한 사각 토트백. 30×21cm. 가격 미정. 프라다.5 미니멀한 벨티드 미니스커트. 14만8천원. 온앤온. style of bubble 간혹 일본인이나 한국인으로 오해받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스타일 버블’의 수지는 홍콩에서 태어난 중국인. 2006년 시작된 그녀의 블로그는 이제 패션 블로거계의 레전드로 불릴 만큼 유명세를 얻고 있다. 블로그 시작 단계부터 수지는 도저히 어울릴 것 같지 않은 아이템들의 믹스매치를 즐기며 괴짜 같은 룩으로 시선을 끌었는데, 요즘은 디자이너들의 오트 쿠튀르급 컬렉션 피스를 활용해 오버 스타일링을 시도하는 중이다. 독특한 셰이프의 주얼리나 프린트가 돋보이는 아이템 등 일반인이라면 상상조차 못할 다소 난해한 아이템을 즐겨 한다.www.stylebubble.typepad.com1 비교적 웨어러블한 룩을 즐겼던 예전 모습.2 아방가르드한 아우터나 독특한 주얼리, 과한 레이어링 등 더욱 독특해진 수지의 요즘 스타일링.3 키치한 플라스틱 네크리스. 4만원대. 아즈나브르.4 상큼한 민트 컬러 프린트 스카프. 13만5천원. 시스템.5 레몬 컬러 옥스퍼드 슈즈. 34만5천원. 타임. fashion toast 건강하고 풍요로운 캘리포니아 햇살의 영향을 받은 듯, 자유분방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토스트’의 블로거 루미. 블로그의 시작은 루미가 운영하는 이베이 숍의 ‘트레저 체스트 빈티지’를 위해서였다. 루미의 평소 스타일에도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생기자, 본격적으로 시그너처 스타일을 보여줄 수 있는 패션 블로그를 운영하기 시작했고 지금은 수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블로거계의 잇 걸이 된 것. 보호 스타일과 보이시한 룩을 즐기던 예전에 비해 요즘 루미의 룩은 좀 더 파워풀하고 에지 있는 것이 특징이다. 베이식하지만 액세서리 하나로 창조적인 스타일을 완성하는 에린 왓슨이 롤모델이며, 루미 역시 그런 스타일로 서서히 변신해가는 중이다. www.fashiontoast.com1 룩에 힘을 실어줄 실버 네크리스. 10만원대. 오즈세컨.2 청키한 슈즈, 스터드 액세서리 등 에지 있는 룩을 즐기는 요즘.3 보헤미안 무드를 즐기던 예전 모습.4 스터드 토트백. 30×20cm. 19만9천원. 스티브 매든.*자세한 내용은 엘르걸 본지 6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