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맞이, 서울 시내 닭 맛집 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서울에서 '닭 좀 먹었다~'하는 사람들이 모두 추천하는 닭 맛집을 소개할게요. | 서울,맛집,복날,삼계탕,닭볶음탕

쫄깃쫄깃 노계 닭집, 황평집 서울 중구 인현동2가 135-13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일요일, 명절 휴무)   노포 맛집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렸을 황평집. 요즘 힙하다는 을지로에 있다. 먹기 좋게 닭 껍질을 발라주는데 닭찜과 닭 무침이 꼭 먹어봐야 할 메뉴. 뜨끈뜨끈한 닭곰탕 국물에 닭 무침 한 그릇이면 술이 술술 들어가는 곳. 특히 소주 러버에게 강추! 노계를 사용해 쫄깃쫄깃한 식감이 예술이다. 오후 2시 이전에는 닭곰탕만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매콤한 국물 없는 닭볶음탕, 뫼촌 서울 마포구 새창로6길 18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레알 맛집 네비게이터, 최자의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국물 없는 닭볶음탕. 비주얼만 봐도 '대박' 소리가 절로 난다. 매콤달콤한 국물 없는 토종 닭볶음탕으로 함께 판매하는 감자전과의 궁합이 좋다. 다 먹고 난 뒤 볶음밥은 필수! 요즘처럼 날씨가 끄물거리는 날 막걸리와 함께하면 금상첨화.   이태원 종합 치킨 맛집, 손손치킨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9길 21 2층 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월요일 휴무)   모델이자 배우 손민호가 직접 차린 이태원에서 핫한 치킨집. 치킨의 정석 프라이드부터 그릴드 치킨, 토닭토닭까지. 닭이 들어간 메뉴라면 뭘 시켜도 중타 이상은 간다. 종합 치킨 맛집! 직접 개발한 양념 소스들이 특별한데 토마토 소스와 함께한 토닭토닭은 매콤한 맛 덕분에 맥주뿐 아니라 소주랑도 궁합이 좋다. 크림소스를 더한 크림 치킨의 경우, 치킨을 다 먹고 나서 파스타 면을 추가해서 파스타로 즐길 수도 있다.   전통 삼계탕 강호, 토속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복날 = 삼계탕, 서울에서 맛 좋은 삼계탕집을 소개해달라 하면 열에 여덟은 '토속촌'을 추천한다. 아직도 줄 서서 먹는 맛집. 37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는 곳으로 견과류가 들어간 것이 특징. 고소한 국물 맛에 반하게 된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필수 코스로 알려졌을 정도로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