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맞이, 서울 시내 닭 맛집 4 || 엘르코리아 (ELLE KOREA)
LOVE&LIFE

복날 맞이, 서울 시내 닭 맛집 4

서울에서 '닭 좀 먹었다~'하는 사람들이 모두 추천하는 닭 맛집을 소개할게요.

ELLE BY ELLE 2019.07.22
쫄깃쫄깃 노계 닭집, 황평집
서울 중구 인현동2가 135-13
영업시간 매일 11:00 ~ 21:30 (일요일, 명절 휴무)
 
노포 맛집 마니아라면 한 번쯤 들렸을 황평집. 요즘 힙하다는 을지로에 있다. 먹기 좋게 닭 껍질을 발라주는데 닭찜과 닭 무침이 꼭 먹어봐야 할 메뉴. 뜨끈뜨끈한 닭곰탕 국물에 닭 무침 한 그릇이면 술이 술술 들어가는 곳. 특히 소주 러버에게 강추! 노계를 사용해 쫄깃쫄깃한 식감이 예술이다. 오후 2시 이전에는 닭곰탕만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매콤한 국물 없는 닭볶음탕, 뫼촌
서울 마포구 새창로6길 18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레알 맛집 네비게이터, 최자의 인스타그램에 등장한 국물 없는 닭볶음탕. 비주얼만 봐도 '대박' 소리가 절로 난다. 매콤달콤한 국물 없는 토종 닭볶음탕으로 함께 판매하는 감자전과의 궁합이 좋다. 다 먹고 난 뒤 볶음밥은 필수! 요즘처럼 날씨가 끄물거리는 날 막걸리와 함께하면 금상첨화.
 
이태원 종합 치킨 맛집, 손손치킨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19길 21 2층
영업시간 매일 18:00 ~ 01:00 (월요일 휴무)
 
모델이자 배우 손민호가 직접 차린 이태원에서 핫한 치킨집. 치킨의 정석 프라이드부터 그릴드 치킨, 토닭토닭까지. 닭이 들어간 메뉴라면 뭘 시켜도 중타 이상은 간다. 종합 치킨 맛집! 직접 개발한 양념 소스들이 특별한데 토마토 소스와 함께한 토닭토닭은 매콤한 맛 덕분에 맥주뿐 아니라 소주랑도 궁합이 좋다. 크림소스를 더한 크림 치킨의 경우, 치킨을 다 먹고 나서 파스타 면을 추가해서 파스타로 즐길 수도 있다.
 
전통 삼계탕 강호, 토속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5길 5
영업시간 매일 10:00 ~ 22:00 
 
복날 = 삼계탕, 서울에서 맛 좋은 삼계탕집을 소개해달라 하면 열에 여덟은 '토속촌'을 추천한다. 아직도 줄 서서 먹는 맛집. 37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는 곳으로 견과류가 들어간 것이 특징. 고소한 국물 맛에 반하게 된다.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필수 코스로 알려졌을 정도로 글로벌한 인기를 자랑하는 곳.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