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아두면 좋을 유용한 쇼핑 꿀팁 5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이것'만 알고 있어도 이번 쇼핑은 성공?! 다가올 새 계절을 맞이해 쇼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 기사를 주목할 것!::쇼핑,꿀팁,쇼핑팁,패션:: | 쇼핑,꿀팁,쇼핑팁,패션

#1 품질이 좋은 아이템에 과감히 투자할 것클래식한 디자인의 '고퀄' 패션템은 옷장 속 튼튼한 버팀목이자 스타일을 완성하는 바탕이 된다. 가능하다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패션템은 좀더 까다롭게(!) 신경 써서 구입할 것. 투자를 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접근해 고급 브랜드를 카테고리에 포함시켜 살펴보자. 베이지 트렌치 코트, 탄탄한 소재의 코트, 화이트 셔츠, 순면 소재 티셔츠, 블랙 블레이저, 다크 블루 데님, 캐시미어 스웨터, 화이트 스니커즈, 블랙 힐과 플랫 슈즈 같은 아이템들 그 예다.#2 트렌디한 아이템은 SPA 브랜드를 적극 활용할 것올봄 유행을 예고한 아이템이 마음에 든다고? 사실 한 시즌 동안 착용할 아이템엔 큰 돈을 쓰지 않는 게 좋다. 다행히 우리 주변엔 다채로운 SPA 브랜드들이 존재하니까! 트렌드 아이템에 예민한 안테나를 지닌 SPA 브랜드에서 아이템을 구입한다면, 만약 다음 시즌 그 아이템을 입지 못한다고 해도 너무 마음이 아프진 않을 것이다.#3 쇼핑하러 가기 전, 옷장을 한 편 살펴볼 것새로운 아이템을 쇼핑하러 가기 전,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지금 이미 소유하고 있는 옷을 파악하는 것이다. 또 기존 아이템과 새로운 아이템을 믹스매치할 방법이 최소 3가지 이상은 되는지 생각할 것. 만약 3가지 방법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일단 쇼핑을 멈추고 좀더 생각해보자.#4 충동 구매의 고비를 넘길 것.하루 일과가 마무리된 늦은 저녁. 심심해서 들어가본 스마트폰에서 발견한 신상템이 마음을 끈다고? 일단 그 아이템을 위시리스트에 담아둘 것. 그리고 3번으로 돌아가 생각해보자. 그 다음엔? 먼저 잠에 드는 걸 추천한다. 다음 날에도 여전히 그 아이템이 생각난다면? 그땐 카드를 긁어도 좋다.#5 무엇보다 중요한 건 ‘핏’값비싼 패션템을 척척 살 통장은 없지만 아이템이 ‘고급져’ 보이도록 만드는 방법이 있다. 다름 아닌 ‘핏’에 신경 쓰는 것! 옷을 착용한 후 소매와 바지의 단, 재킷과 코트의 어깨 선을 유심히 관찰해보자. 남의 옷을 입은 것처럼 뭔가 어정쩡한 분위기 대신 내 몸에 ‘촥’ 감기는 옷을 구입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