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크리스마스 때마다 아픈 이유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머피의 법칙인 줄 알았는데, 그랬던 데는 다 이유가 있었다::크리스마스, 머피의법칙, 병원, 감기, 치료, Christmas, 엘르, elle.co.kr:: | 크리스마스,머피의법칙,병원,감기,치료

아기 예수의 이야기만큼이나 참 오래된 질문이다. 왜 이 시즌이 다가올 때면 항상 아픈 것일까?사무실에서 하는 재채기나 실제 유행하는 감기 때문일지라도, 연말 축제 시즌에 컨디션이 좋지 않은 것이 가장 최악이다. 특히 더욱 재수가 없으면, 연말은 물론이고 아픈 상태로 새해까지 맞이하게 될 수도 있다.영국의 최대 온라인 동영상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푸시 닥터의 의학 책임자 댄 로버슨 박사는 “크리스마스 시즌의 문제점은 날씨가 춥고 축축하며, 기간도 짧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때문에 사람들은 실내에 모일 수 밖에 없고, 걷는 것보다 대중 교통을 이용할 가능성이 높아진다.결론적으로, 사람들 사이에 감기와 독감 바이러스가 퍼지게 되는 최적의 기회가 되는 것이다. 실내에 있는 시간이 길어질 수록 다른 사람들의 세균을 흡수하는 것이기에 좋지 않으며, 연말 축제 시즌의 스트레스로 인해 더욱 상태가 악화될 수도 있다.실제로 스트레스는 음주만큼 면역 반응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그러나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모두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 과음을 하는 동안 면역력은 감소하고, 기쁜 마음에 크리스마스 음식을 너무 많이 먹는다 하여도 그것이 단기적이라면 당신의 몸에 끔찍한 영향을 끼치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로버트슨은 “과식이 면역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규칙적으로 과식이 발생할 때만”이라며, “일반적으로 건강한 삶을 지키고 있다면, 크리스마스 때 파이 한 조각을 더 먹는다고 하여 큰 영향이 미치진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로버튼슨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생기는 작은 병이라도 피하기 위해서는 남은 기간 동안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건강한 식습관 및 충분한 운동은 면역 반응을 유지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이라고 전했다.본 기사는 ELLE UK 홈페이지의 “This Is Why You Always Get Sick At Christmas”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