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스트레스를 날릴 열한 가지 음식 | 엘르코리아 (ELLE KOREA)

가족 여행부터 텅 빈 통장 잔고까지, 지친 연휴 마니아들의 스트레스를 달래줄 음식들::크리스마스,연말,파티,스트레스,스트레스해소법,푸드,엘르,elle.co.kr:: | 크리스마스,연말,파티,스트레스,스트레스해소법

1 귤비타민 C의 80%는 신장에서 쓰이며 신체가 스트레스에 견디도록 조절해준다. 맛도 좋고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을 먹으며 신체 리듬을 깨워보자.  2 터키터키는 트립토판(Tryptophan)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뇌에서 세로토닌이라는 좋은 신경 물질을 내보내도록 신호를 보내준다. 결과적으로 기운이 차분해지거나 심지어 잠이 오기도 한다. 3 귀리오트밀로 만든 포리지 한 그릇으로 아침을 시작해보자. 기분을 안정시키는 좋은 방법이다. 오트밀은 에너지를 서서히, 그리고 꾸준히 혈관으로 내보낸다. 에너지를 순간적으로 발생시켜 갑자기 피곤해지고 예민해지게 만드는 시리얼이나 토스트와는 다르다. 4 다크 초콜릿모두가 좋아하는 다크 초콜릿은 엔도르핀을 생성하여 뇌 안의 화학물질이 기쁨을 느끼도록 자극한다. 신경전달물질 세로토닌을 부스트업 시켜 천연 항우울제 역할을 한다.5 체리 주스해야 할 일이 산더미라서 머리 속이 복잡해 밤에도 긴장을 풀기 어렵다면? 체리 타르트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자연적 원천이다. 체리 주스 또한 불면증에 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6 시금치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녹색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시금치나 여타 녹색 채소는 엽산이 풍부해 몸을 프레시하게 유지시켜주는데 필수적이다. 7 녹차스트레스로 가득 쌓인 연말 시즌에는 모닝 커피 대신 녹차로 바꿔보자. 산화 방지제와 아미노산 테아닌이 풍부한 녹차는 몸과 마음의 진정을 가져다 준다.8 훈제 연어기분을 확 바꿔주는 영양소인 오메가3를 다량 함유한 훈제 연어는 스트레스를 관장하는 신체 기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연어는 뇌를 활성화시켜주는 비타민 D를 함유한 음식 중 최고로, 겨울 동안 우리에게 부족한 영양소의 80%까지 채워준다.9 호두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태일 때 압박감으로 인한 신체의 긴장 상태가 지속되면 쉽게 짜증나고 초조한 느낌이 든다. 호두는 마그네슘이 풍부하여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10 고구마비타민 B6의 원천인 고구마는 과민성이나 우울증, 조울증 등의 증상을 포함하는 스트레스 관련 질병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타민 B6는 기분과 행동을 지배하는 뇌 화학 물질을 생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11 물연말 쇼핑을 하는 동안엔 물을 필수로 가지고 다니자. 사소한 갈증이라도 당신의 기분이나 에너지 레벨, 인지 기능 등에 영향을 끼칠 수 있다. 특히 와인을 마시기 전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할 것!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K의 “11 FOODS THAT’LL HELP YOU DEAL WITH CHRISTMAS STRESS”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