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운 립스틱 || 엘르코리아 (ELLE KOREA)
BEAUTY

브라운 립스틱

90년대를 주름잡던 '분위기 깡패' 언니들의 '잇' 아이템은 단연 브라운 립스틱

ELLE BY ELLE 2017.11.08



BRICK LIPS

90년대를 주름잡던 ‘분위기 깡패’ 언니들의 ‘잇’ 아이템은 단연 브라운 립스틱. 드라마 <신데렐라> <우리가 정말 사랑했을까>가 방영되는 동안 황신혜, 이승연, 김혜수의 갈색 립스틱과 립 라인이 도드라지는 도톰한 입술 화장법은 연일 화제였다. 이영애가 모델이던 마몽드 립스틱 ‘밍크 브라운’ 컬러는 한 달 만에 200만 개가 팔려나가기도! 그 시절 브로마이드 속 단골 스타였던 리즈 위더스푼, 드루 배리모어, 브룩 실즈의 딥 브라운 입술은 2017년 카일리 제너의 MLBB와도 닮아 있다는 사실. 역시 유행은 돌고 돈다.



슬리브리스 티셔츠는 Adidas. 버진 마리 펜던트 네크리스는 How To USE.


Beauty note
모델의 탈색된 눈썹마저 그대로 둔 채 입술에만 포인트를 줬다. Nars 어데이셔스 립스틱, 루이스와 모나를 섞어 바른 뒤, 경계선이 너무 또렷해 보이지 않도록 천연 모 소재의 총알 브러시로 립 라인을 가볍게 문질러줬다. 여기에 90년대에 유행하던 ‘플립(Flip)’ 헤어스타일을 매치. 옆 가르마를 깊이 타 반대쪽으로 훅 넘긴 뒤 텍스처를 부스스하게 살리고 헝클어트렸다.


(왼쪽부터) S자형 단면이 입술에 고루 밀착돼 발리는 루쥬 아 레브르, 12 필로우 북, 6만5천원대, Cle de Peau Beaute.
립 크레용처럼 입술 전체를 메워 바르기에도 좋은 크리미한 질감. 휘또 레브르 퍼펙트, 10 오번, 5만8천원 Sisley.


Keyword

Credit

    에디터 정윤지
    사진 김희준, 전성곤(제품), GETTYIMAGESKOREA
    모델 이혜승, 징징유
    헤어 이선영
    메이크업 류현정
    스타일리스트 엄지훈
    네일아티스트 박은경
    뷰티어시스턴트 오신영
    디자인 전근영
팝업 닫기

로그인

가입한 '개인 이메일 아이디' 혹은 가입 시 사용한
'카카오톡,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개인 이메일'로 로그인하기

OR

SNS 계정으로 허스트중앙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아니신가요? SIGN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