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내한공연을 앞둔 3인조 밴드

지금 가장 뜨겁게 이야기 되고 있는 밴드. 지산밸리록뮤직페스티벌의 LANY, 홀리데이 랜드페스티벌의 THE XX를 만나볼 것!

BYELLE2017.07.26

 

LANY

2015년 발매곡 ILYSB로 국내 리스너들에게 발견된 밴드 레이니는 요즘 말로 ‘잘생긴 음악’을 한다. 레트로 감성과 신스 팝의 조화가 돋보이는 사운드가 깔끔하며, 패션 모델 출신의 프런트맨 폴 제이슨 클라인의 미성은 간결한 멜로디 라인 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요즘 힙한 밴드를 거론할 때 빠지지 않는 레이니가 2014년 밴드 결성 후 첫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제목은 <레이니 Lany>. 세련된 느낌의 사운드스케이프가 인상적이다. 레이니는 7월 29일 지산밸리록뮤직앤드아츠페스티벌을 통해 첫 내한 공연을 갖는다.

 

 

 

THE XX

일렉트로닉 사운드를 기반으로 느릿하면서 몽환적인 멜로디를 설계하는 영국 밴드 엑스엑스. 올해 초 정규 3집 <아이 시 유 I See You>를 통해 미니멀리즘의 골조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도를 했고, 최근 싱글 앨범 <아이 데어 유 I Dare You>를 선보였다. 이번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라프 시몬스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참여하고 밀리 바비 브라운이 출연해 힙스터들로부터 ‘좋아요’ 몰표를 받았다. 7월 30일 난지한강공원에서 개최되는 홀리데이 랜드 페스티벌 무대에 헤드라이너로 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