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핫태, 노브랜드 쇼핑 목록

결정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여기보다 더 좋은 곳은 없다

BYELLE2017.05.29


‘싼데 예쁘다, 실속도 있다. 그래서 탐난다.’


이마트 노브랜드 전용 매장을 찾았다. 이마트 노브랜드의 이름으로 제작·판매하는 PB 상품들만 모아 놓은 곳이다. 식품류가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고, 그 외 밥솥, 미니 오븐, 건전지, 지퍼백 등 다양한 생활 용품들도 있었다. 


물건을 고를 때 우리는 꽤 많은 것들을 고민한다. 가격이 마음에 들면 디자인이 별로고, 디자인이 마음에 들면 제품력이 별로다. 그런데 노브랜드 매장에선 큰 고민을 할 필요가 없다. 가격은 창고형 할인 매장 ‘코스트코’ 수준으로 저렴한데, 디자인은 ‘무인양품’ 수준으로 심플하고 모던하다. 그저 ‘너무 많이 사는 것 아닌가’ 하는 고민만이 있을 뿐이다. 그중에서도 특히 멸치액젓과 까나리액젓 보틀은 영국 식료품점 ‘웨이트로즈’의 제품이라고 해도 무방해 보인다. 위트와 모던함을 겸비한 수준 높은 라벨 디자인이 엄치를 저절로 들어 올리게 한다. 


디자인이 전부는 아니다. 저렴한 가격을 뛰어 넘는, 믿을만한 제품력을 구현해 내려는 노력이 느껴진다. 노브랜드 스테디셀러인 다크/밀크 초콜릿은 식물성 유지를 쓰지 않고 카카오 버터를 사용해 만든 프랑스산 제품으로 소비자들이 인정한 제품이고, 다진 청양고추를 아이스 큐브로 만든 아이디어는 참으로 기발하다. 많은 제품들 중 몇 개만 꼽는다면, 자색 고구마 칩 스낵, 감차 칩 사워크림&어니언, 떡볶이에 주목해 보자. 이것들은 노브랜드 탄생 이후 꾸준히 베스트 상품에 랭크되는 검증된 ‘맛템’이다.

Keyword

Credit

  • 에디터 조한별
  • 사진 이마트 노브랜드 제공
  • 디자인 전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