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조정석, 어떡하지 너?

오래 두고 봐야 빠져드는 동아리 ‘흔남’ 선배처럼 은근하게 좋아지는 남자 조정석. ‘품절남’임에도 불구하고 조정석의 유혹은 도저히 거부할 수 없다.

BYELLE2016.11.24



 

출생 1980 12 26

신체 175cm, 64kg

혈액형 o

별자리 염소자리

원숭이띠

학력 서울예술대학 연극과

데뷔 2004년 호두까기인형

 

 

 


조정석, 어떤 옷을 입어도 납득이 가는 매력

 

누가 뮤지컬 배우 출신 아니랄까 봐 엄청난 연기력을 소유하고 있는 배우 조정석. 날라리 재수생, 까칠한 셰프, 상남자 기자 등 극 중 캐릭터를 완벽히 이해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볼 때마다 저절로 물개박수가 쳐진다. 조정석이 대중들 앞에 나타난 건 뮤지컬 <호두까기인형>을 통해서지만 스타 반열에 올라서게 된 계기는 아마도 2012년 개봉작 <건축학개론>에 납뜩이로 등장하면서부터일 것이다.

 

 


연기력으로 완성한 조정석의 같은 수트 다른 느낌

 

주연보다 더 기억에 남는 조연이라니. 심지어 금수저 재벌도 아니고 세기의 스타 캐릭터도 아닌, 5:5 가르마에 촌스러운 재수생 오빠. 에디터가 조정석에게 빠진 것 역시 애드리브와 정해진 대사 사이를 자유롭게 넘나들며 능글맞은 연기로 대박 웃음을 선사한 납뜩이 때문이었다.

 

 


 잘생긴 건 밤 낮을 가리지 않지 

 

이후 조정석은 <더킹 투하츠>, <관상>, <최고다 이순신>, <역린>, <나의 사랑 나의 신부>, <오 나의 귀신님>, <시간이탈자> 등 수많은 작품의 주연 자리를 꿰차더니 잘 나가는 스타들만 나온다는 관찰예능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편까지 출연해 의외의 예능감을 뽐냈다.

 

 

 


 표현력 부자조정석의 게임의 정석

 


꿀 제조기 이화신은 우리들의 '양봉꾼'

 

동그란 얼굴형에 시원한 이목구비와 건강한 피부까지 동안의 기본 조건을 갖춘 조정석의 얼굴은 어디에 시선을 두느냐에 따라 그 이미지가 상당히 달라 보인다. 먼저 조정석의 눈을 바라보면 강렬한 남자가 보이고 봉긋하게 솟은 광대를 바라볼 땐 사촌동생처럼 귀엽다. 조정석의 도톰한 윗입술은 키스를 부... 그렇지. ‘조정석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키스지.

 


 조정석에게 키스 장인인증 마크를 부여하라

 

최근 종영한 <질투의 화신>에서 이화신을 연기했던 조정석은 키스 장인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명품을 만들어내듯 밀도 높은 키스를 선보였던 것. 에디터는 침을 꿀꺽 꿀꺽 삼켜가며 조정석의 키스신을 몇 번이나 돌려봤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다. 아마 그날 밤 많은 여성들이 남자친구와 남편에게 미안한 마음은 잠시 숨겨둔 채 조정석과의 키스에 빠졌을 듯. 조정석은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건축학개론>에서 이제훈에게 키스 강의를 할 만한 자격이 충분한 남자라는 걸 말이다.

 

 


난 나의 길을 가겠다. 시대를 거스르는 조정석 패션

 

조정석의 패션은 음평범해서 더 멋지다. 스웨트 셔츠에 청바지, 트레이닝 팬츠에 패딩 점퍼 등 친한 동네 오빠 같은 인상을 주는 사복 패션 때문에 스타보다는 남자로 더 느껴진 달까.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편에서 공개하게 된(?) ‘꺼벙이안경도 이런 매력을 부추겼다. 에디터는 오늘 다시 한 번 조정석에게 반할 준비를 마치고, 친근한 조정석도 지적 매력이 뚝뚝 떨어지는 이화신도 아닌 '나쁜 형' 고두식을 만나러 극장으로 간다.  

 


그럼 까꿍한 모습으로 굿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