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그’ 만드는 스타일링 법칙 10 | 엘르코리아 (ELLE KOREA)

옷을 입기 전에 당신의 스타일을 ‘힙’하게 바꿔줄 트렌드 법칙 10가지만 기억하시라. 거울 속에서 180도 달라진 자신과 마주할 테니. | 패션,스타일,스트랩,옷핀,오프숄더

 Take Off Shoulder한동안 어깨에 코트를 슬쩍 걸쳐 입는 것을 시크함의 대명사로 여겼다면 이젠 한쪽 어깨를 벗어젖히는 삐딱한 스타일링을 기억할 차례다. 사이즈는 클수록 효과적이며 행여 아우터웨어가 완전히 벗겨지더라도 무심한 듯 쿨하게 대처할 것.   손바닥 크기의 슈퍼 빅 사이즈 옷핀 귀고리는 Balenciaga. Swinging Safety Pin 일상의 소모품인 옷핀이 스타일을 바꿔줄 절대 옷핀으로 거듭났다. 발렌시아가의 옷핀 모양 이어링은 물론 셀린이나 크리스토퍼 케인의 옷핀 아이디어는 일상에서 쉽게 시도해 볼 만하다. 옷핀을 재킷의 칼라나 포켓, 드레스 자락에 꽂기만 하면 몇 분 만에 새로운 스타일로 변신 완료.    Show Your Strap 추위도 ‘콜드 숄더’의 인기를 막을 순 없다. 이번 시즌 ‘가을용’ 어깨 스타일링 중 눈여겨볼 팁은 프로엔자 스쿨러가 제안한 두툼한 숄더 스트랩. 대놓고 드러낸 스트랩이 강인한 여성성을 극대화한다.     Socks Chic 앞뒤가 뻥 뚫린 서머 샌들에 개성 있는 삭스를 응용한 스타일링이 대거 출몰했다. 샌들과 ‘깔’맞춤한 삭스와 컷오프 니트 삭스, 메탈릭한 스타킹 삭스까지 다양한 삭스를 바꿔 매일 새롭게 연출해 보자.    New Bagtitude겨드랑이 밑까지 끌어올린 신개념 ‘백티튜드’가 등장했다. 바로 스트랩을 최대한 짧게 연출해 바짝 둘러메는 것. 몸에 가까이 붙을수록 멋스러움이 배가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이번 시즌 화두인 크로스보디 백을 제대로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