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푸드마켓 SSG Food Market
서울에서 가장 보기 좋고 질 좋은 먹거리를 만날 수 있는 프리미엄 푸드마켓. 해외 유명 식재료부터 유기농 및 친환경 식품, 직접 산지와 계약을 체결해 공수하는 지역 특산물까지 엄선한 상품들이 최상의 상태로 진열돼 있다. ‘한국 음식’을 좋아하는 외국 친구들에게 선물할 다양한 아이템을 발견할 수 있을 듯. 1층에 자리한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마이분(Myboon)과 모던 캐주얼 재패니즈 레스토랑 호무랑(Homuran)도 ‘청담 피플’에게 사랑 받고 있다.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산대로 442 피엔폴루스 (442, Dosan-dae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1588-1234
퀸마마마켓 QUEENMAMA MARKET
서울에는 요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이 인기다. 퀸마마마켓은 부드러운 자연광과 곳곳에 자리한 푸른 식물이 청명한 휴식을 선사하는 곳. 대한민국 패션 트렌드를 이끌었던 디자이너 윤한희, 강진영 부부가 오픈한 라이프스타일 숍이자 문화공간으로, 총 5개 층의 단독 건물에 그들이 디자인한 옷부터 높은 안목으로 골라낸 패션, 뷰티 제품들, 재능 있는 아티스들의 협업 전시까지 만날 수 있다. 박공지붕 천정을 통해 햇살이 쏟아 들어오는 4층 카페에서 티타임을 즐기며 온실의 화초가 된 기분에 젖어 보길.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46길 50 (50, Apgujeong-ro 46-gil, Gangnam-gu, Seoul, Korea)
TEL 82-70-4281-3372
챕터원 CHAPTER 1
젓가락 하나, 타올 하나를 사도 ‘디자인’을 생각하는 감각파들을 위한 아지트. 독창적이고 실용적인 디자인의 국내외 다양한 리빙 아이템을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한국의 디자이너, 젊은 장인들이 만든 유니크한 수공예 제품도 발견할 수 있다(실제로 에디터가 해외 인터뷰이를 위한 선물을 고를 때 자주 찾는다). 서로 다른 오브제들을 멋스럽게 진열하는 디스플레이 솜씨 역시 뛰어나서, ‘아이 쇼핑’만으로도 센스 있는 인테리어 팁을 얻을 수 있다.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51길 48 더페이퍼빌딩 지하 1층 (The paper Bldg, 48, Nonhyeon-ro 151-gil, Gangnam-gu, Seoul, Korea)
TEL 82-2-517-8001
에이랜드 뷰티+커피 Aland Beauty+Coffee
한국 신진 브랜드들을 소개하는 패션 편집숍으로 유명한 에이랜드가 가로수길에 새로운 컨셉트의 멀티 스토어 ‘에이랜드 뷰티+커피(Aland Beauty+Coffee)’를 오픈했다. 1층에는 에이랜드가 만든 PB 코스메틱을 비롯한 50여 개의 뷰티 브랜드가 입점했고, 담백한 디자인의 식기들부터 에코백까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소품도 진열돼 있다. 맛 좋기로 소문난 ‘대루커피(Daeroo Coffee)가 숍인숍 형태로 함께 있어 커피 한 잔의 여유를 갖기에도 좋다. 지하 1층에는 에이랜드 아울렛이 자리해서 좀더 저렴한 가격에 ‘득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532-4번지 마사빌딩 1층 (1F, Masa Bldg, 532-4, Sinsa-dong, Gangnam-gu, Seoul, Korea)
TEL 82-2-3210-5855
SM 커뮤니케이션 센터 SM COMMUNICATION CENTER
동방신기, 슈퍼주니어, 소녀시대, 엑소 등등… 내로라하는 K팝 스타들을 양성한 SM 엔터테인먼트가 삼성동 사옥에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 공간을 마련했다. 먼저 1층에는 SM 아티스트들의 앨범과 다양한 컨텐츠를 보여주는 ‘라이브러리’와 서울의 트렌디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SUM 카페’가 자리했고, 지하 1층 ‘SUM 마켓’에는 엑소 짜장면, 슈퍼주니어 팝콘 등 신세계 이마트(e-mart)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다양한 F&B 상품이 구비돼있다. K팝 팬이라면 한번쯤 들러볼 만하다.
ADD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648 (648, Samseong-ro, Gangnam-gu, Seoul, Korea)
TEL 82-2-6240-9800
디뮤지엄 D Museum
출중한 기획력으로 매 전시마다 관람객을 끌어 모으는 소격동 대림미술관이 2015년 말 한남동에 오픈한 새로운 전시 공간. 세계적인 작가들의 ‘라이트 아트’ 작품을 소개한 개관전은 주말마다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갤러리가 자리한 비정형의 건물에는 이름난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속속 들어서고 있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독서당로29길 5-6 Replace 한남 F동 (F#, Replace Hannam, 5-6, Dokseodang-ro 29-gil, Yongsan-gu, Seoul, Korea)
TEL 82-2-70-5097-0020
디앤디파트먼트 D&DEPARTMENT
일본 디자이너 나가오카 겐메이(Nagaoka Kenmei)의 철학이 반영된 프로젝트 숍 ‘디앤디파트먼트’를 서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유명 디자이너가 만든 화려한 제품이 아니라, 일상에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롱 라이프 디자인’을 추구하는 곳으로 일본 제품들 외에도 무쇠 가마솥, 대나무 바구니 등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한 국내 로컬 상품이 절반에 다다른다. 디앤디파트먼트가 특별한 이유는 또 있다. 숍이 자리한 건물 전체가 다채로운 영감으로 가득 찬 보물 창고 같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깊은 풍미의 커피로 유명한 앤트러사이트(Anthracite) 카페부터(1~3층), 디자인 스튜디오 mmmg 직영 매장(지하 2층), 스위스 재활용 가방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 매장과 아트 북 서점 ‘포스트 포에틱스(Post Poetics)’까지(지하 3층) 여유롭게 고루 살피고 경험하길 권한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태원로 240 (240, Itaewon-ro, Yongsan-gu, Seoul, Korea)
TEL 02-795-1520
스튜디오 콘트리트 STUDIO CONCRETE
뛰어난 연기력과 개성 있는 스타일로 사랑 받는 배우 유아인이 젊은 아티스트들과 함께 만든 아티스트 그룹 ‘스튜디오 콘트리트’의 아지트. 2층 벽돌집을 개조한 건물은 갤러리와 카페가 결합된 오픈형 종합 창작 스튜디오라 할 수 있다. 공연, 전시, 패션쇼 등 동시대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을 만날 수 있는 공간으로, <엘르> 코리아가 편애하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참새(Kim Cham Sae)의 전시 또한 이곳에서 열렸다. 햇살 좋은 날, 야외 정원에 앉아 있는 것만으로도 영감이 샘솟는 것 같다.
ADD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남대로 162 (162, Hannam-daero, Yongsan-gu, Seoul, Korea)
TEL 82-2-792-4095
모어댄레스 MORE THAN LESS
뚜렷한 취향을 지닌 두 사람이 운영하는 컨셉트 분명한 편집숍. 화이트 톤의 군더더기 없는 공간에 ‘미니멀리즘’에 부합하는 브랜드와 디자이너 제품만을 선별해 모았다. 하얀 정적 속에서 존재감을 드려내는 심플하면서도 아름다운 물건들에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쇼윈도를 전시 공간으로 활용해 사운드 아티스트, 가구 디자이너 등의 전시도 선보이고 있다.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성미산로 165-1 (165-1, Seongmisan-ro, Mapo-gu, Seoul, Korea)
TEL 82-2-6448-3113
헬로인디북스 Hello Indie Books
다른 도시들과 마찬가지로 서울도 점차 서점이 사라지고 있는 추세지만, 반작용처럼 골목 어귀에 들어선 특색 있는 작은 책방들이 입소문을 타고 발길을 모으고 있다. 아날로그 감성이 흐르는 연남동의 ‘사랑방’ 역할을 하는 ‘헬로인디북스’는 국내에서 발행된 다양한 독립 출판물을 판매하는 곳. 개인이나 소규모 출판사가 만든 개성 넘치는 서적들이 책장을 가득 채우고 있는데, 서점을 방문한 이들이 마음 가는 대로 끼적거린 메모들이 책 표지에 붙어 있는 점이 재미있다. 낯선 도시, 내 감성과 교감하는 작은 책 한 권은 무엇보다 특별한 여행 기념품이 될 것이다.
ADD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46길 33 ( 33, Donggyo-ro 46-gil, Mapo-gu, Seoul, Korea
TEL 82-10-4563-7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