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 하우스 프리모 Jenny House Primo
송지효, 박신혜, 이민정 같은 여배우부터 애프터 스쿨 유이와 나나, 소녀시대의 수영까지. K드라마와 K팝을 주도하는 ‘초특급’ K스타들의 뷰티를 책임지는 곳! 서울엔 수많은 뷰티숍이 있지만 제니하우스는 트렌드에 유독 민감한 서울 여성들에게 어필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올리브와 청담까지 강남에만 세 군데에 자리잡고 있는 제니하우스 중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모 지점은 웅장하고 화려한 인테리어로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한국 여행 첫 날, 제니하우스 프리모에 들러 평소 닮고 싶던 K스타의 스타일로 변신해보면 어떨까?
ADD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114-8 (114-8, CheongDam-dong, Gangnam-gu, Seoul)
TEL 82-2-3448-7114
블레스 Bless
K드라마 속 한국 남자 배우들의 그루밍 비법이 알고 싶다면 블레스로 가보자. 수많은 셀레브리티의 헤어를 담당하고 <엘르>를 비롯한 패션 매거진의 화보를 진행했던 톱 헤어 스타일리스트 예원상이 운영하는 바버숍, 블레스. 이발소를 모티브로 하지만 여배우들과 모델들을 담당했던 예원상 대표의 경력 덕에 여자들의 스타일링도 믿고 맡길 수 있다. 화려한 기교보다 정교함과 깔끔함을 요구하는 포마드, 리젠트 컷 등 ‘상남자’식 헤어 컷은 이곳의 특기이니 참고. 스타일링 동안 유럽풍 빈티지 컨셉의 내부 인테리어를 구경하는 것도 좋을 듯. 스탠다드 컷은 5만원대.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2-17 1층 (1F, 662-17,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7-3988
빌라 수향 Villa Soohyang
빌라 수향은 캔들, 디퓨저, 룸 스프레이, 왁스 타블렛 등 공간을 채우는 향 전문 숍이다. 보통 ‘사치품’이라고 생각하기 쉬운 이 ‘스몰 럭셔리’ 아이템들을 2만원 대라는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게다가 ‘Itaewon 565’, ‘Gangnam 8’과 같은 서울 도시의 이름을 따서 만든 유니크한 향들은 지인 선물로 제격. 구매한 제품은 무료로 레터링 & 라벨링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도 체크 포인트. 어느 각도로 카메라를 들어도 예쁜 매장에서 #selfie 한 컷 어떨까?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51-8 (551-8,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6-5518
태와선 Taewasun
평소 좋아하던 K스타가 어딘지 모르게 예뻐지는 비결이 궁금했다면? 태와선에 그 비밀이 있다. 몸 내면의 밸런스를 되찾아 얼굴의 태를 만들어준다는 곳. 무리한 성형보다는 자연적으로 아름다워지는 방법을 찾는 K뷰티의 최근 추세에 따라, 태와선은 청담동 뷰티 팔로어들에게 입소문을 타고 급부상하고 있다. 또한 주기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중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한 번의 트리트먼트만으로도 눈에 보이는 변화를 보장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으니 참고할 것. 소요시간은 2시간 반, 1회 60만원이다.
ADD 서울 강남구 청담동 124-3 메디컬디올허브 13, 16층 (16F, 13, Medical Herb Building, 124-3, Cheongdam-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7-0881
정샘물 이스트점 Jungsaemmool EAST
여러모로 한국과 인연이 많은 탕웨이가 본격적으로 여배우 아우라를 드러낼 수 있었던 건 바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을 만나 ‘한국 물’을 먹은 덕분. 내추럴한 피부 표현의 대가로 한국 대표 셀레브리티의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갓샘물’이라는 닉네임을 지닌 그녀의 노하우가 담긴 제품으로 메이크업을 받고 더불어 그만의 테크닉도 배워보자. 한국식 ‘광피부’ 표현을 극대화해주는 추천 아이템은? ‘정샘물 에센셜 물 크림’과 ‘정샘물 에센셜 스타실러 파운데이션’.
ADD 서울 강남구 청담동 141-9 (141-9, CheongDam-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8-8100
숨37˚ SUM37˚
미세먼지와 황사 등 각종 유해 환경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순하게 케어해 줄 화장품을 찾고 있다면 숨37˚이 좋은 해답이 돼줄 것. 중국 내에서도 임산부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안전하다고 입소문이 자자한 브랜드다. 특히 서울의 유일한 플래그십 스토어인 가로수길 매장에서는 기존의 백화점, 면세점 매장에서 볼 수 없었던 브랜드 히스토리와 자연발효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중국 관광객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은? ‘시크릿 에센스’와 ‘시크릿 리페어 컨센트레이트 세럼, 크림 듀오’.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35-27 (535-27,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40-1855
브이디엘 VDL
자신의 이미지, 피부 톤에 알맞은 컬러를 선택해 세련된 메이크업을 하는 한국 여성들이 그간 체득한 ‘컬러 노하우’가 궁금하다면 VDL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상담을 받아볼 것. 지금 한국 여성들은 자신의 고유의 색을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는 사실! VDL이 색채 연구소인 팬톤과 함께 개발한 ‘컬러 인텔’ 기기로 개개인의 피부톤을 측정해 이에 어울리는 베이스부터 립, 아이 컬러 등을 제안해준다. 심지어 무료! 또한 K뷰티의 상징인 틴트와 쿠션을 전문적으로 모아놓은 ‘틴트바’와 ‘엑스퍼트 메탈 쿠션’ 코너 등은 가로수길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다.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5-19 (545-19,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40-8092
후 헤리티지 팰리스 Whoo Heritage Palace
K뷰티의 헤리티지는 단연 한방 브랜드에서 시작된다. 수백년 전, 왕후가 사용했을 것 같은 웅장하고 섬세한 패키지와 성분, 효능을 갖춘 뷰티 브랜드 ‘더히스토리오브후’. 화려한 인테리어로 가로수길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는 마치 왕후의 응접실을 방문한 손님이 된 듯 정성스러운 대접을 받으며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을 것. ‘헤리티지 팰리스’라는 이름처럼 궁중 팩트의 히스토리를 담은 왕후의 화장대, 포토존, 체험존 등 브랜드의 모든 것을 오롯이 느낄 수 있으니 가로수길 쇼핑 중 잠시 들러 우아하게 쉬어가도 좋을 듯.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6-8 (546-8,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2-3682
헤아 HERR
K뷰티의 높은 위상은 비단 여성뿐 아니라 남자들의 그루밍에도 발현된다. 헤아는 정기적인 헤어컷과 쉐이빙을 받길 원하는 멋쟁이 서울 남자들에게 입소문난 바버샵. 이 곳이 좀 더 특별한 까닭은 비단 그루밍 뿐만 아니라 ‘멋쟁이 남자’라면 누리고 싶은 서비스를 머리부터 발끝까지 경험할 수 있다는 것. 머리를 자르는 동안 슈(Shoes)케어 서비스, 위스키 바, 시가 등을 무료로 제공하니 영화 <킹스맨>의 에이전트가 된 듯한 우쭐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 2층엔 패션 소품 편집숍도 마련돼 있다. 팁을 추가하자면? 셰이빙을 받고 싶다면 미리 어느 정도 수염을 기른 상태에서 방문할 것. 한남동 매장 외에도 명동의 롯데백화점, 포시즌스 호텔 내에도 매장이 있다. 커트 7만원.
ADD 서울 용산구 한남동 32-51 (32-51, Hannam-dong, Yongsan-gu, Seoul.)
TEL 82-2-511-9464
조 말론 런던 한남 부띠끄 Jo Malone Hannam Boutique
찰나의 시향 만으로도 심신이 치유되는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다. 이런 향이 부리는 마법을 시끄럽고 좁은 백화점보단 여유롭게 느끼고 싶다면 한남동에 고즈넉하게 자리잡은 조말론 한남 부띠끄로 향해볼 것. 전 세계 최대 규모로 원하는 향을 마음껏 테스트해보며 나만의 향기를 찾는 프레그넌스 컴바이닝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더러 무료로 핸드 마사지도 제공한다. 중국에서 100ml에 1300위안 선인 제품을 990위안에 구매할 수 있다는 건 공공연한 비밀. 향으로 한껏 힐링된 심신으로 매장 뒷편에 자리한 리움 미술관에 들르거나, 근처를 산책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ADD 서울 용산구 한남동 740-3 1층 (1F, 740-3, Hannam-dong, Yongsan-gu, Seoul.)
TEL 82-2-3785-3207
메종 드 파팡 Maison de Parfum
‘흔한 향은 거부한다’는 ‘향수 고수’라면 방문해볼 것. 메종 드 파팡은 유럽에서나 만날 수 있던 각종 니치 향수를 큐레이팅하는 향 전문 편집 매장이다. 에따 리브르 도랑주, 라티잔, 올팩티브 프로젝트 등 평소 접하기 어렵고 문턱이 높아 포기했던 향수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어떤 향을 골라야 할 지 고민된다면 주저 말고 이 곳의 향 전문가에게 도움을 청해볼 것. 또 하나! 한국의 유명 호텔에 납품하는 향 브랜드인 엘블레스(LBLESS)의 공간을 채우는 향 제품도 눈여겨 볼 것. 경주 힐튼 호텔을 위한 경주 블로섬, 부산 파크 하얏트 호텔의 앙상블부산 등이 에디터의 페이보릿 아이템.
ADD 서울 강남구 신사동 544-19 1층, (1F, 544-19,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70-4158-1205
빌리프 Belief
빌리프는 토너부터 로션, 세럼, 크림 등을 겹겹이 바르는 과도한 스킨케어보다 심플하고 충직한 스킨케어를 선호하는 뷰티 매니아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는 브랜드다. 1860년부터 150년간 이어져온 영국의 전통 허브 조제 기법과 철학을 계승, 여기에 현대의 기술력을 접목한 브랜드로 자연과 과학을 동시에 품을 수 있다는 점이 브랜드의 매력 포인트. ‘촉촉한 사용감’을 유독 중시하는 한국 여성들에게 꾸준히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수분 크림인 ‘아쿠아밤’과 ‘모이스처라이징밤’이 빌리프의 효자 아이템.
ADD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535-27 1층 (1F, 535-27, Sinsa-dong, Gangnam-gu, Seoul.)
TEL 82-2-511-8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