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첫 눈에 반한 사랑

아마존 코리아 부장 이유빈과 여행 블로거 조연이의 로맨스.

BYELLE2016.06.05
LEE YOU BIN & CHO YONI 
아마존 코리아 부장 / 여행 블로거


유빈이 입은 톱은 Zara. 재킷과 팬츠는 모두 Boglioli. 손에는 밀그레인 링, 워치는 티파니 이스트 웨스트 2-핸드 42×25mm. 연이가 입은 톱은 Recto. 스커트 Zara. 슈즈 Salondeju. 베일 The Queen Lounge. 왼손에는 티파니 세팅™ 링, 오른손에는 빅토리아™ 밴드 링과 솔리스트 밴드 링을 착용, 워치는 티파니 칵테일 2-핸드 21×34mm, 목걸이는 인챈트™ 스크롤 펜던트, 귀고리는 빅토리아™ 얼터네이팅 후프, 워치와 주얼리는 모두 Tiffany & Co




결혼 몇 년 차 

올해로 11년 차입니다. 


첫 만남 

유빈- 대학교 동창으로 채플 시간에 아내를 처음 보고 반했어요. 한 달 동안 지켜보다가 도서관 앞에서 말을 걸었어요. 연이- 그때 수줍게 말을 잇지 못하던 남편 얼굴이 생각나요. 오랜 세월을 알고 지낸 사이라 추억이 굉장히 많아요. 


프러포즈 

유빈- 평소에 사진 찍는 걸 좋아해서 우리의 추억이 담긴 학교 도서관이나 함께 걸었던 길 등 기억에 남는 장소를 찍어서 앨범으로 선물했어요. 연이- 마지막 장에 ‘Will you marry me’라고 적혀 있었는데 매우 남편스러운 프러포즈였죠. 


웨딩 주얼리 

연이- 결혼할 때는 사회초년생이라 결혼 준비를 맘대로 하기 어려웠어요. 청첩장 모양도 부모님 의견을 따를 정도였으니까요. 그래서 주얼리도 부모님 의견을 그대로 따랐어요. 유빈- 결혼 10주년이었던 지난해 딸과 함께 하와이로 리마인드 웨딩 여행을 다녀왔어요. 그때는 아내가 온전히 좋아하는 스타일의 주얼리를 선물하고 싶어서 그렇게 했죠. 


결혼하니 좋은 점 

연이- 처음에는 통금시간이 없어져서 좋았어요. 밤늦도록 같이 클럽도 다니고 데이트하는 것도 너무 좋았죠. 신혼 때는 홍대에서 새벽까지 같이 놀았던 기억이 나요. 유빈- 제가 워낙 영화, 음악, 사진 찍기를 즐기는데 아내와 취미를 나누는 것도 즐겁고, 아내의 여행과 그림, 인테리어 취향이 더해져 생활이 더욱 풍족해졌어요. 각자 다름을 인정하면서 배우는 부분도 많고요. 


진정한 사랑의 의미 

유빈- 둘이 똑같아지는 게 아니라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친구처럼, 가족처럼, 때로는 연인처럼 영원히 사랑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랑의 상징 

연이- 소중하고 유일한 딸이요. 외모나 행동도 정말 많이 닮아서 ‘아, 우리가 함께 이 아이를 낳았구나’라고 생각해요. 유빈- 아내와 둘이 앉아서 다정하게 책을 읽거나 대화를 도란도란 나누고 있으면 가끔 이렇게 우리를 닮은 존재가 세상에 있다는 게 놀라울 정도예요. 아이를 위해서라도 집에서 큰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서로 노력하게 돼요. 우리의 특별한 사랑의 상징이죠. 


Keyword

Credit

  • PHOTOGRAPHER KIM S. GON
  • CONTRIBUTING EDITOR 양보람
  • HAIR STYLIST 윤성호
  • MAKEUP ARTIST 류현정
  • STYLIST 김민정
  • DIGITAL DESIGNER 전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