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 웨어와 이브닝 웨어, 취향대로 입는 법 | 엘르코리아 (ELLE KOREA)

만국 공통 여성들의 아침 고민. '입을 옷이 없다!'는 그 절박한 괴로움. 게다가 저녁에 파티라도 있다면 이 무서운 고민을 하루에 두 번이나 해야 하는 셈이다. 그래서 한 번쯤은 꼭 옷장을 꼼꼼히 들여다보아야 한다. 자신만의 스타일 별 데이&이브닝 스타일링을 도와줄 <엘르>식 가이드. |

DAY 1 이번 시즌 핫 아이템인 퍼 스카프. 둥근 형태와 새틴 리본이 더없이 여성스럽다. 가격 미정, 블루마린. 2 로맨틱한 룩엔 칵테일 링 역시 여성스러운 것으로 가격 미정, 액세서라이즈.3 로맨틱한 룩에 빠질 수 없는 디테일인 리본이 장식된 클러치백. 5만9천원, 망고.4 러플 디테일과 버건디 컬러가 합세하니 레더 재킷조차 로맨틱해진다. 97만8천원, 오즈세컨.5 고개를 흔들 때마다 살짝 흔들리는 핑크빛 진주알이 로맨틱하다. 5만5천8백원, 미니골드.6 시폰 소재 러플이 한가득 장식된 니트는 입기만 해도 여성스러운 애티튜드를 가지게 만들 듯. 32만8천원, 예스비.7 이번 시즌만큼은 스커트만이 로맨틱할 수 있다는 고정관념을 버릴 것. 10만원대, CC클럽.8 꽃잎이 장식된 듯한 살몬 핑크 컬러 부티. 블랙 타이츠보단 부드러운 톤의 타이츠에 더 잘 어울린다. 가격 미정, 웨지. NIGHT1 심플한 톱이나 드레스에 늘어뜨리면 포인트 역할을 톡톡히 해낼 플라워 모티프 목걸이. 가격 미정, 액세서라이즈.2 트위드 소재 같지만 독특한 두께감의 니트라는 사실. 50만원대, 미샤.3 보기만 해도 포근한 퍼 코트. 우아하고 여성스럽지만 추운 7부 소매의 단점을 보완하려면 롱 장갑을 꼭 함께 매치할 것. 24만9천원, 탑걸.4 심플한 코트나 드레스 가슴팍에 장식하기 좋은 브로치. 6만8천원, 매긴 나잇브리지.5 오랜만에 트렌드 전선에 돌아온 미디 스커트. 버건디 장미 프린트가 우아한 여성성을 더한다. 가격 미정, 돌체 앤 가바나.6 로맨틱한 이브닝 슈즈는 컬러와 디자인, 주얼 장식, 굽까지도 모두 여성스러워야 한다. 2백만원대, 체사레 파조티.7 빛을 받을수록 더 화려하게 빛나는 골드 리본 장식 클러치백. 가격 미정, 케이트 스페이드.8 부드러운 페일 핑크 컬러와 하이웨이스트 실루엣과 아코디언 플리츠 디테일이 로맨틱한 드레스. 37만 8천원, 오즈세컨.* 자세한 내용은 엘르 본지 11월호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