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 우먼을 위한 건강 체크 리스트 | 엘르코리아 (ELLE KOREA)

현대를 사는 ‘슈퍼 우먼’들은 너무나 유능하고 그래서 너무나 바쁘다. 자기 몸을 돌볼 여유도 없이 말이다. 자기 일에서만큼은 똑 부러지는 알파걸이지만, 건강에서만큼은 허당 그 자체인 워킹 우먼들을 위해 엘르 온라인이 알려드리는 건강 체크 리스트 두 번째. 모니터 앞에서 메말라 가는 그녀들의 눈, 눈, 눈.::세련된, 건강한, 포멀한, 윤기 있는, 비즈니스, 업무, 일, 휴식, 눈, 모니터, 클라란스, 시슬리, 록시땅, DHC, 프레쉬, 엘르, elle.co.kr:: | ::세련된,건강한,포멀한,윤기 있는,비즈니스

업무가 시작되는 오전부터 퇴근 시간까지, 하루 중 가장 오랜 시간 동안 마주하는 상대는 누구일까? 여러분의 상사도, 동기도 아닌 네모 반듯한 모니터다. 삭막하고 지루한 직장에서 모니터는 나와 마주 하고 있는 업무 파트너이자 회사 밖을 내다볼 수 있는 창문이기도 하다. 연인 다음으로 장시간 ‘아이 컨택’을 해도 지루하지 않을 유일한 대상인 모니터. 그런데 이러한 모니터가 여러분의 눈을 ‘어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그 중 가장 심각한 증상이 바로 안구건조증이다.안구건조증은 눈을 보호해 주는 눈물이 제대로 분비되지 않아 눈을 건조하게 만드는 증상이다. 우리 눈은 외부 자극이나 감정에 의해 나오는 눈물과 눈을 깜빡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나오는 눈물, 이렇게 두 종류의 눈물을 분비하는데 후자의 경우 노폐물을 씻어내고 눈 표면을 촉촉하게 유지하면서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하지만 장시간 모니터를 바라보게 되면 그만큼 눈을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게 되고 그로 인해서 심각한 안구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만약 지금 눈이 빡빡하고 침침하면서 시리거나, 이유 없이 자주 충혈되고 바람 등에 눈물이 흐르고, 실모양의 눈곱이 낀다면 안구건조증을 의심해 볼만 하다.안구건조증은 발병하면 치료가 까다로운 편이므로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먼저 컴퓨터를 사용할 때는 무조건 한 시간에 한 번 간격으로 5~10분간 눈을 감고 있거나 먼 곳을 응시하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어야 한다. 또 건조한 환경으로 인해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가습기를 틀어 수분을 공급해 준다. 그리고 눈가 순환을 도와주는 아이 케어 제품들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눈가 마사지를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1 필수 아미노산, 미네랄 등 부족하기 쉬운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 맥주건조효모제품. 3천원, DHC2 몸 속 유해균 번식을 억제시키고 체력을 증강시켜주는 매실 추출물. 8천5백원, DHC3 비타민 C를 1일 1000mg씩 매일 간편하게 보충할 수 있는 하드캅셀. 3천원, DHC4 두뇌와 망막의 구성성분인 DHA를 318mg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8천2백원, DHC눈을 지켜주는 필수 영양소-비타민 A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시력과 건강한 눈을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영양소. 우유 250리터와 달걀 5개를 먹으면 하루 비타민 A 섭취량으로 충분하다. 그 밖에도 토마토, 고구마, 해바라기, 효모, 해산물, 시금치, 파슬리 등에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 C, E비타민 C와 E는 불포화 지방산의 산화를 예방하고 방지하는 작용을 하면서 눈의 노화를 방지하고 백내장을 예방할 수 있다. 비타민 C는 녹색 채소, 감자, 고구마, 딸기, 감, 감귤류 등에 많고 비타민 E는 참기름 같은 식물성 기름, 참치, 고등어, 깨, 아몬드, 현미, 콩 등에 풍부하다. -비타민 K몸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으면 다크 서클로 나타날 수 있는데, 이때 다크 서클 예방에 특별히 좋은 것이 바로 비타민 K. 주로 짙은 녹색 채소와 브로콜리, 상추, 시금치, 녹차 등에 풍부하다. -마그네슘과 칼륨긴장이나 스트레스가 과도할 때, 육체적인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눈꺼풀 떨림을 경험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에너지 생산과 단백질 형성 등에 도움을 주는 마그네슘과 칼륨 섭취가 필요하다. 주로 코코아, 견과류, 콩, 양배추, 셀러리 등에 풍부한데 많이 섭취하면 눈 건강은 물론 뼈까지 튼튼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1 예민한 눈가 피부를 보호해 주는 블랙티 아이크림. 10만9천원, 프레쉬2 다크서클, 붓기 등 피곤의 흔적을 즉각적으로 완화시켜주는 스킨 스무딩 아이 마스크. 5만원, 클라란스3 올리브에서 추출한 식물성 스쿠알렌과 비타민 E 오일이 건조한 눈가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임페리얼 리페라투어 모이스처라이징 아이 밤. 3만원대, 키엘4 오가닉 이모르뗄 에센셜 오일이 눈가에 탄력을 주고 부드럽게 케어해 주는 이모르뗄 베리 프레셔스 아이 세럼. 5만5천원, 록시땅5 탄력을 찾아주는 동시에 처진 눈가 피부를 윤기있게 만들어주는 나이트 전용 아이 제품 에뮐씨옹 휘또 아로마띠끄. 17만원대, 시슬리 [Plus Info] 눈가가 즐거워지는 마사지1 아이크림 바르기넷째 손가락으로 눈 밑을 중심으로 속눈썹 아래 뼈에 따라 바른다. 넷째 손가락으로 눈꼬리에서 눈머리로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 후 셋째 손가락과 넷째 손가락으로 관자놀이에 8자를 그린다.2 지압하기눈썹 머리 아래 지압점을 위로 당기듯, 눈머리 쪽 지압점은 코 쪽으로 밀어주듯 엄지로 3초간 지압한 후 3초 동안 서서히 뗀다. 관자놀이도 엄지로 3초간 지압한 후 3초 동안 뗀다.3 가볍게 두드리기셋째 손가락과 넷째 손가락으로 눈 밑을 피아노치듯 가볍게 두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