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 에디터스 > 디 에디터스

2018.08.22. WED

IN PARIS #7

이게 파리의 낭만이지!

파리의 밤은 어떨까? 긴 밤을 낭만으로 채워줄 파리의 놀 거리


8월, 한 여름 파리는 공식 바캉스 기간이지만 놀 거리 역시 풍족하다. 해가 뉘엿 지기 시작하면 더위를 식히기 위해 시원한 맥주와 와인 등을 들고 선선한 여름 밤을 즐기러 나온 이들로 센 강변과 공원은 시끌벅적하다. 더위는 잊고 낭만은 채워줄, 영화 ’미드 나잇 인 파리’가 현실이 되는 놀 거리 가이드를 몇 가지 준비했다.



뮤지엄 ‘녹턴’ 즐기기





파리 뮤지엄들은 일주일에 하루 또는 이틀을 녹턴(Le Nocturne)의 날로 정해 늦은 저녁까지 뮤지엄을 개방한다. 대게 해가 잘 스며드는 오후 시간대에 가야 작품을 온전히 감상할 수 있지만 밤에 보는 뮤지엄은 또 다른 감동과 재미를 선사한다. 작품과 어우러지는 넓은 창 너머의 노을, 화려한 밤 거리의 불빛들이 로맨틱한 씬을 만들어낸다.



요일 별 추천 심야 뮤지엄 리스트

화요일 

Fondation Cartier (~22시)

Jeu de Paume (~21시)


수요일

Musee du Louvre(~21시 45분)


목요일

Musee du quai Branly (목~토요일 21시)

Musee des arts decoratifs (특별 전시만 21시)

Musse d’art moderne (특별 전시만 22시)

Musse d’Orsay (~21시 45분까지)

Centre Pompidou (보통 21시까지, 녹턴의 날엔 일부 전시에 한하여 23시까지)


금요일

Musee du Louvre(~21시 45분)

Fondation Louis Vuitton (전시는 21시까지, 녹턴 이벤트만 23시까지 진행/일부 요일에 한함)

Lafayette Anticipations (금, 토요일 22시까지, 금요일 저녁 입장부터 무료 관람)

Musee Yves Saint Laurent (~21시)


 tip  7~8월, 공식적인 여름 휴가 기간인 만큼 시간이 변동되거나 휴업일 가능성이 있으니 반드시 각 뮤지엄 공식 사이트에서 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별밤 피크닉




지난 달부터 시작된 ‘파리 플라쥬(Paris Plages)’ 이벤트의 일환으로 센 강변엔 선베드와 파라솔이 고맙게(!) 마련돼있으니 선선한 밤 중 피크닉을 즐기러 나온 사람들로 센 강변은 피크닉을 가볍게 즐기기 제격. 센 강의 다리마다 각기 다른 야경과 장면들이 연출되는데 그 중에서도 내가 가장 좋아하는 뷰는 퐁 네프(Pont Neuf), 퐁 데 자르(Pont des Arts)에서 바라보는 씬이다. 특히 퐁 네프 아래에선 매일 저녁 8시까지 탱고, 삼바, 라틴 등 요일 별 댄스파티가 열리고 있는데 몸치인 나는 그저 바라보는 것만으로 만족할 뿐(파리 플라쥬는 오는 9월 2일까지).




파리에서 가장 큰 규모의 문화 공원인 ‘라 빌레뜨(La Villette)’에서는 영화 <라라랜드>를 시작으로 야외 심야 영화가 상영 중이다. 프랑스어 공부와 피크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데다 모두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스크린과 가까운 선베드 대여만 유료로 사전예약). 피크닉용 블랭킷에 누워 별빛 하늘 아래(정말로!) 영화를 감상하다보면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다.


 tip  라 빌레뜨 공원 내 위치한 파리 필하모닉 건물 레스토랑이 있는 야외 루프톱에서 감상하는 파노라믹 뷰가 장관이다! 라 빌레뜨에 간다면 꼭 들러봐도 좋겠다.



동심의 세계로, 튈르리 놀이공원


매년 여름, 튈르리 정원 페스티벌을 기념하는 테마파크가 올해도 어김없이 열렸다. 화려한 네온사인을 자랑하는 관람차, 스릴만점 하늘 그네 등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기구들이 들어섰다. 자정까지 개장하며 핑크빛 노을을 감상하고 싶다면 밤 9시~10시 사이 황금시간대를 노려볼 것!


 tip  테마파크도 식후경! 이곳에선 독일식 핫도그와 연어 케밥이 인기 메뉴다.


To be continue…

CREDIT

에디터 김은정
글 유리나
사진 유리나 POURTANT ELLE TOURNE 공식 사이트
디자인 황동미

자세한 내용은
엘르디지털
참고하세요!

저작권법에 의거, 엘르온라인 모든 콘텐츠의 무단전재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타 홈페이지와 타 블로그 및 게시판 등에 불법 게재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